잡담 ・2017. 7. 24.

제주도 한달 살기 숙소 비용 어느 정도 들까?

반응형

제주도 한달 살기 숙소 비용 어느 정도 들까?


효리네 민박이라는 예능이 종편채널임에도 시청률 7.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지 시청률만 높은 것이 아니라 온라인 화젱성도 높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반응은 그동안 궁금했던 연예인의 실생활뿐 아니라 제주도 한달 살기나 제주 이민 등의 관심사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효리네 민박은 이국적인 제주도의 생활과 유유자적하고 맑은 자연 환경에서 치유되는 느낌을 받는 예능입니다.



제주도라고 하면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입니다. 갈 때마다 이국적이라는 느낌도 받고 음식도 맛이 있어서 힐링하기에 좋은 장소란 생각을 하는데요.


제주도 물가는 현재 서울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일 정도로 높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추세가 2015년도 이후부터 더욱 심화가 되어서 현재 제주도 한달 살기 숙소 비용은 대략적으로 원룸 월세 기준으로 70만원~100만원 사이입니다.



간혹 50만원대의 저렴한 매물도 나오지만 살기 괜찮은 숙소를 원하신다면 70만원 이상은 생각해시는 것이 좋습니다. 펜션, 호텔, 리조트는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만일 혼자 지내실 생각이시라면 비용 절감을 위해 룸메이트를 구하는 것도 방법이고, 쉐어하우스로 에어비앤비에서 여러 종류의 숙소를 임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제주조 한달 살기 적당한 숙소 알아보기 (에이앤비)


워낙 집값이 올라서인지 전세집 구하기도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가정집에서 방 하나를 숙소로 나오는 곳도 있어서 이러한 곳에서 지내시면 좀 더 제주도 한달 살기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혼자서 제주도 한달 살기를 도전하실 때 돈이 넉넉하시다면 보증금과 월세를 내는 원룸 임대도 방법이지만 게스트하우가 더 저렴하실 것 같네요. 에인앤비에서 1주 이상이나 1달 이상 장기 렌트할 경우 할인 해주는 숙소도 있기 때문에 위치와 서비스 등을 보시고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는 국내이기 때문에 신분증으로 비행기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권이 필요 없습니다. 제주공항에 내리면 주차장쪽 건물에 렌터카 회사들이 많아서 원하시는 곳을 선택하시거나 렌터카 업체에 예약하고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렌트 전에 자동차 사진 촬영해서 정확하게 자동차 상태를 남기시는 것이 후에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니 차량 상태 확인하시면서 사진도 남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