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7. 5. 24.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 등록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반응형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 등록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중에서 오프라인과 연계한 서비스중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카카오 드라이버입니다. 카카오톡의 편리함 때문에 이용자도 많습니다. 대리운전 기사로 등록된 사람은 약 5만명으로 전체 대리운전기사의 40% 수준입니다.



이용자 접근성이 높고, 기사의 가입 접근성도 높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어플로, 카카오 드라이버 기사는 만 1년 이상 경과한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어플로 등록 신청하고, 인터뷰 후 가입이 됩니다.



요즘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가 핫한 이유는 투잡으로 괜찮기 때문입니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대리운전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시간적으로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전문적인 대리운전 기사가 아니라도 8~9시 야근 후 퇴근하면서 어플 실행시켜서 [출근하기] 눌러서 콜을 기다리다가 고객이 있으면 같이 가고, 없으면 종료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 등록해두고 집 방향의 고객을 기다려 오히려 교통비를 줄이고, 대리운전 기사 수익을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방에는 카카오 드라이버 이용률이 적기 때문에 차이가 있지만 수도권에서는 특히 서울의 경우 24시간 카카오 드라이버 이용률이 활발한편입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등록 방법


전문적인 대리운전 기사가 되려면 매월 자동차 보험료, 배차시스템 사용료, 대리업체 운영비 등의 여러가지 등록 비용 및 보험을 납부해야하는(예치금 전용계좌 필수) 필수적인 부분이 있지만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의 경우 보험료 납부할 필요가 없고, 전용계좌 역시 개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1. 카카오 드라이버 어플로 면허증 전송

2. 인터뷰

3. 보험심사


위의 과정을 거치면 등록이 됩니다. 대리운전 다음날 수수료 20%를 떼고 바로 입금이 됩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로 번 수익금은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하실 때 신고하시면 최종 세액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시면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하시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도 신청 가능합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 등록 장점


카카오 드라이버 어플은 위치기반 어플로 어플에서 [출근하기]를 누르면 근처 고객이 콜하는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처 고객 위주로 정보 제공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경쟁도 없고, 근처이기 때문에 이동거리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 등록 후 꾸준히 해야한다라는 조항이 딱히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자유롭게 원할 때 [출근하기]를 눌러서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타 대리업체와 병행하는 것도 가능하니, 여러 어플을 설치하시고 콜이 먼저 오는 쪽으로 활동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카카오드라이버 기사님이 되시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지역에서, 원하는 만큼 운행]이라고 방침이 쓰여져 있어서 프리랜서처럼 자유롭게 투잡 혹은 전업도 가능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기반이다보니 콜이 잘 오는 곳과 아닌 곳이 차이가 있고, 콜 수락은 2~3초 내에 빠르게 경쟁해야합니다. 콜이 잘 오는 곳에 위치한다면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기존 대리기사의 경우 벌과금, 관리비, 보험금 등 기타 지출이 많은 반면 카카오 대리운전 기사는 특별히 내야할 것도 없고 수수료 20% 외에 지출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