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치킨 레시피 (시청률 계속 상승중인 힐링방송)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예능이 바로 윤식당입니다. Tvn 방송으로 금요일 오후 9시 20분이면 윤식당 보려고 야식꺼내두고 휴식하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신메뉴로 라면과 치킨이 등장해서 그런지 아마 야식 배달 어플로 시켜먹는 분도 많이 계실 듯합니다.
윤식당 때문에 해외 창업 고려하시는 분도 계시지 않을까 싶을정도로 한국 음식이 생각보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있고, 날이 따뜻한 곳에서 좋은 경치, 맑은 공기와 바닷물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지낼 수 있다는 점이 참 부럽기도 합니다.
신메뉴인 라면과 만두에 이어서 치킨까지 만들게 되었는데요. 재방문자를 만들기 위해 신규 메뉴에 집착하던 이서진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윤식당 5회 (4월 21일 방송)까지 방송이 되었는데요. 일주일 팝업 스토어라서 아쉽지만 윤식당 레시피가 공개 되어있으니 집에서 똑같은 맛의 음식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국민 야식인 윤식당 치킨 레시피가 궁금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윤식당 치킨 레시피
1. 닭고기 손질 (냉장실에서 숙성)
2. 치킨 파우더와 물을 섞어 묽은 반죽을 만듭니다
3. 반죽에 손질한 닭을 넣어 촉촉하게 하고 반죽 옷을 입은 닭고기를 치킨파우더에 한번 더 넣어 인절미가 될때까지 버무려줍니다.
4. 9분동안 끓는 기름에 튀깁니다.
5. 튀긴 치킨을 칠리소스와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방송된 윤식당 치킨 레시피는 위와 같습니다. 닭고기 손질하실 때 한가지 팁이 있다면 우유 혹은 맥주에 20분정도 담구어두면 누린내가 많이 사라집니다. 자세한 튀김 반죽 비율같은 것은 방송에 나와있지 않아서 백종원 치킨 만드는 분들 레시피를 찾아보니 치킨 밑간은 맛소금 반스푼과 후추, 우유로 밑간을 해두는 것이 좋다라고 하네요.
그리고 숙성시킨 치킨은 튀김가루 한컵 뿌린후 다른 그릇에 비닐봉지를 씌운 후에 튀김가루 한컵을 또 바닥에 깔고 치킨을 넣고 비닐봉지채로 흔들어서 잘 썩여서 고루고루 튀김가루를 붙게 하는 것도 식감을 살리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윤식당에서는 9분간 튀기면 좋다라고 하였지만 백선생의 경우 7분 30초가 적정시간이라고 하니 요리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닭의 경우 안까지 잘 익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