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예능 ・2017. 4. 15.

윤식당 재방송 무료로 보는 방법 불고기 레시피까지 정리

윤식당 재방송 무료로 보는 방법 불고기 레시피까지 정리


요즘 쿡방이 대세지만 윤식당은 좀 독특한 예능입니다. 올해로 71세인 윤여정, 나피디와 꽃보다 할배부터 함께한 이서진, 그리고 배우 정유미, 신구까지 독특한 조합이 인도네시아 발리 근처 섬에서 한식당을 열고 운영하는 이야기입니다. 인지도 높은 배우들이 갑자기 한식당을 해외에서 개업하다니 근본없는 것 같지만 그래서 더 재미있는 거 같네요. 윤식당 재방송 시간 꼭 챙겨보시길 추천할 정도로 오랜만에 재밌으면서도 치유되는 느낌을 받는 예능입니다.



윤식당 시청률 평균이 11%로 최고 시청률은 14%까지 올라갔었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특히 가족끼리 간식을 먹으면서 보기 편한 예능입니다. 나PD 여행예능 중 신서유기는 젊은 세대의 막장 인터넷방송 느낌이라면 윤식당은 가족들이 모여서 볼 수 있는 좀 더 대중적인 힐링 여행방송, 쿡방입니다.




금요일 오후 9시 20분 본방사수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윤식당 재방송 시간을 한번 보실 것을 권하고 싶을 정도로 재미가 있습니다.



발리는 해외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이라 그런지 바다도 예쁘고, 관광객들도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이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윤식당 재방송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


가장 간편한 윤식당 재방송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것입니다.



티빙 사이트에서도 윤식당 재방송 시간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윤식당 재방송 무료로 보는 방법!


윤식당은 Tvn 채널 방송으로 티빙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최신화는 1,650원을 지불해야합니다. 윤식당 무료보기 하시려면 2가지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1. 2개월 뒤 무료로 풀릴 때 티빙에서 본다

2. 윤식당 재방송 시간을 챙겨본다


▲ 편성표 클릭하시면 윤식당 재방송 시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은 2개월 뒤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신서유기 같은 경우 올 1월에 방송하여서 3월부터 일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5월이면 신서유기 전편은 무료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윤식당은 6월이면 무료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윤식당처럼 현재 방송중인 경우 빠르게 보시고 싶으시다면 재방송 시간에 맞추어서 티빙 사이트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Tvn 방송이나 O Tvn 채널을 시청하시면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윤식당 레시피는 기본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당근, 양파, 파, 팽이버섯 그리고 소고기, 양념(물, 간장, 다진마늘, 설탕, 후추, 사과 혹은 배, 양파)을 더해 볶다가 불고기 누들이면 면을, 버거라면 치즈를 더하여 볶아서 내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윤식당 메뉴로는 라면, 만두튀김이 있습니다.




윤식당 1화부터 4화까지 본 후기



1,2화에서 장사 잘 되던 윤식당이 몇년전부터 계획되었다는 인도네시아 해변 정리 사업으로 인해 철거가 되어 위치를 옮겼었는데요. 장소 변경 후 사람들이 덜 모이는 위치로 옮기게 되니 갑자기 손님이 줄어들어 가게 위치 선정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해외에서 한식판매도 그렇지만 대화가 통할 것인가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요. 윤여정씨, 이서진씨 모두 영어 능통하고, 알바생으로 온 신구씨도 영어로 자연스럽게 주문을 받는 것을 보면 영어에 대한 문제 없이 해외진출한 한국 식당같은 느낌이 듭니다.


4화에서 약간 슬로우모션이나 손님이 좀 뜸하여 약간 늘어지는 감이 있었지만 신 메뉴 개발로 다음화에는 다양한 손님들이 방문하면서 더 재밌어질 것 같네요.


게다가 신메뉴로 만두튀김, 라면 외에도 '치킨'을 추가한 것은 강력한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뉴욕대 경영학과 출신인 이서진이 장사를 시작하면서 잘 안될 때마다 신메뉴 개발과 더불어 적절한 가격 책정 손님에게 친절한 서비스 등 비지니스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이 타이쿤 게임을 하는 느낌마저 받습니다.


상무자리를 노리는 이서진 상무를 믿고 가계 운영을 맡기는 메인 쉐프인 윤여정씨 그리고 꼼꼼하게 보조하는 정유미, 성실한 알바생 신구까지 4배우의 발리 식당이야기 꼭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