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할인정보 ・2017. 3. 17.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법 (5% 추가 충전하는 방법)

반응형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법 (5% 추가 충전하는 방법)


카카오페이나 스마트폰뱅킹처럼 폰을 이용하여 돈을 지불하는 방식이 다양해지면서 문화상품권 역시 모바일에서 결제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해졌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상품권 중 하나가 바로 문화상품권입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쇼핑부터 도서, 게임 등 다양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좋고, 컬쳐랜드 어플로 구입하시면 5% 추가 충전되어서 1만원 충전으로 10,500원 충전하고, 현금처럼 문화상품권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충전이 가능하다보니 문화상품권을 이용하여 온라인 쇼핑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상당히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다음 포스팅에 따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법은 문화상품권 발급처인 '컬쳐랜드' 어플을 설치하시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법


1. 컬쳐랜드 회원가입하기



컬쳐랜드 어플을 이용할 때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식사이트인 http://www.cultureland.co.kr 에서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문화상품권]을 검색하시거나 [컬쳐랜드]를 검색하시면 바로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어플 설치하기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컬쳐랜드] 회원이시고, 어플을 설치하신 분이시라면 누구나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어플이나, 앱스토어 어플, 원스토어에서 [컬쳐랜드] 또는 [문화상품권]으로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어플 평은 좋지 않지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공식 어플입니다



3. 다운받은 컬쳐랜드 어플 실행 후 로그인하기


컬쳐랜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4. [충전]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충전 수단을 선택합니다. 저는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6. 무통장입금 충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충전]을 선택합니다




7. [ARS 인증]을 클릭합니다.



음성에서 말하는 번호 2개를 입력하신 후 1~2초 정도 기다리시면 다음 페이지로 진행이 됩니다.


8. 무통장 입금 동의를 하고, 원하는 은행명과 입금자명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9. 무통장 입금 계좌번호와 금액이 생성이 됩니다. 입금기간내에 입금하시면 문화상품권 충전이 가능합니다.




10.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5% 추가 충전 확인하기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5% 추가 충전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은 글로벌 게임사이트인 스팀에서도 결제가 될정도로 사용처가 다양합니다. 외식부터, 영화, 도서, 오픈마켓까지 보편화된 상품권으로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누구나 입금할 수 있는 무통장으로 결제하였지만 신용카드나, 핸드폰 결제 등으로도 가능하고 티머니, 오케이캐쉬백, 계좌이체 등 다양한 결제방법이 있으니 가장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어플로 충전한 금액은 온라인 게임 결제나 오픈마켓 등 결제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어플로 충전한 컬쳐캐쉬를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도 다음에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