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어플 ・2017. 1. 24.

포켓몬 고 출시 한국에서 늦게 출시된 이유와 포켓몬 고 apk 다운

반응형

포켓몬 고 출시 한국에서 늦게 출시된 이유와 포켓몬 고 apk 다운 방법


전세계 6억 다운로드라는 기록하며 포켓몬 고 열풍이 있을 정도로 한때 핫 이슈였습니다. 포켓몬 시리즈 자체가 인기 시리즈였기 때문에 더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포켓몬 고 출시는 증강현실 게임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도를 높히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게임은 가상현실에 컴퓨터를 통해 접속하여 하는 게임 플레이 방식이었다면 증강 현실 게임은 SF영화처럼 현실생활에 어떠한 정보를 떠오르게 만드는 방식으로 현실세계에서 가상의 무언가를 겹쳐서 보여주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게임을 현실에서 직접 주인공이 되어 피카츄부터 다양한 포켓몬을 현실에서 직접 잡게 만드는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켓몬 고 출시가 된지는 6개월 정도 흐른 듯한데요. 포켓몬 고 출시가 한국에서도 드디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포켓몬 고 출시가 늦어진 이유는 실제 지도 정보를 기반으로 포켓몬을 배치해야 되서, 위치 기반 맵을 이용해야 하는 것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포켓몬 고는 구글맵 기반으로 만들어지는데 한국은 지도반출 규제로 인해서 구글맵을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한국은 국가적인 휴전상황 때문에 주요 시설 지도를 공개할 수 없는 규정 때문인데요. 포켓몬 고 성능에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이지만 공공 지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해결했다고 하네요.



지도에 대한 이슈가 많아서 포켓몬 고 제작 회사 나이언틱에서는 이에 대한 자세한 소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공공적으로 접근가능한 정보를 이용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앱 라인센스에는 한국 지도는 오픈스트리트맵을 사용했다라는 언급이 있는 것을 보아 무료로 쓸 수 있는 지도 공개된 데이터를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된지 6개월이 지나서 인기가 초반과 같지는 않겠지만 어느 정도 인기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발매 첫날부터 앱 내려받기 장애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공식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가 되지 않으시는 분은 포켓몬 고 apk을 따로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문제 없이 플레이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다운받는 사람이 있더라도 1월, 2월이라는 강추위에 스마트폰을 꺼내고 포켓몬 잡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시스템이 안정화가 되면 즐길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포켓몬 고 다운받는 방법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에서 '포켓몬고'를 검색하시거나 Pokémon GO를 입력하시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공식 포켓몬 고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anticlabs.pokemongo&hl=ko




공식 어플 설치가 잘 안될 때, 포켓몬 고 apk 다운 방법


설치 후 오류가 가는 경우 해결책으로 포켓몬 고 구버전을 설치한 후 업데이트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포켓몬 go apk'로 검색하거나 '포켓몬 고 구버전' 'pokemon go apk'으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고 업데이트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빠르게 포켓몬 고 apk 다운하고 싶으신 분을 위해 포켓몬 고 apk를 버전별로 업데이트한 곳의 링크를 추가로 첨부합니다.


http://www.apkmirror.com/apk/niantic-inc/pokemon-go/pokemon-go-0-29-0-release/pokemon-go-0-29-0-android-apk-download/



위의 링크에서 all version에서 한국 패치인 1월 24일 패치 이전 버전의 포켓몬 고 apk 다운 받으신 후 설치 후 업데이트하시면 정상적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