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냉동 보관 후 전자렌지 돌리기 좋은 밀폐용기 에어톡
옥션에서 설선물세트를 둘러보다 눈에 띈 품목이 있습니다. 설날선물세트가 아니라도 1인가구 혹은 2인가구에서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자렌지 돌리는 것이 가능한 밀폐용기입니다. (에어톡도 눈에 가지만 락앤락 인터락 블루세트도 탐이 나는 군요)
집에서 요리를 매번하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만들고 냉장보관하여 필요한 만큼만 반찬을 꺼내 먹는 것이 편합니다.
1인가구 혹은 2인가구라면 먹는 양 자체가 적고 다른 사람이 요리해주지 않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만들어두고, 끼니때 마다 필요양 만큼 꺼내 먹는 것이 아무래도 외식하지 않는 방법일텐데요.
냉장고에 보관이 가능한 밀폐용기이면서 전자렌지에서 돌려도 괜찮은 용기가 있습니다. 환경호르몬, 중금속 테스트 완료하여 안전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밀폐용기에 밥, 국, 반찬을 넣고 나면 다시 꺼내서 데워먹을 때 바로 전자렌지에서 돌릴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지요.
보통은 그릇으로 옮겨 담고 위생팩을 씌워서 전자렌지에 돌리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그런 과정을 생략할 수 있게 해주는 상품입니다. 전자렌지 돌릴 때 혹시라도 음식물이 전자렌지에 묻지 않을까,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뚜껑이 있어서 전자렌지에서 돌리다보면 사방으로 음식물이 튀는 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밥을 보관하면 2~3일 정도는 큰 문제가 없으니 밀폐용기를 이용하면 햇반을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될 거 같네요. 밥 용기에 밥을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다 전자렌지에 돌려서 바로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찬밥 데우기 팁이 있다면 밥을 짓고 나서 김 빠진 후 바로 한공기씩 냉동보관하고, 전자렌지에 돌리실 때 물을 약간 담은 컵을 같이 넣고 돌리면 밥이 마르지 않고 방금한 밥처럼 됩니다.
밥 뿐 아니라 국, 반찬도 데워서 에어캡을 열어서 공기 순환이 가능하게 해주면 전자렌지에서 돌릴 때 문제가 없습니다.
옥션에서 3+1으로 설날특가하여 1만원짜리 제품을 6,900원에 할인 판매중입니다. 반찬통이 여러개 있으면 재료 손질이나 음식 보관하기 용이해서 반찬통 선물은 누구나 반가운 설날선물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