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12. 2.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 3가지

반응형

단통법 이후로 단말기에 지원되는 보조금을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습니다. 이 법 때문에 예전에 할부원금이 0원에 가까운 스마트폰들이 꽤 있었는데 신규폰에서는 보조금 상한선 33만원 때문에 전반적인 휴대폰 가격이 오르게 되었는데요.



단통법이 장점은 통신요금 할인이라는 선택지가 생긴 것이지만 2년마다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하면서 저렴하게 새 스마트폰 구입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선호하던 분이시라면 기기값을 주고 구입해야하는 게 조금 부담스럽게 된 부분이 있습니다.



출시된지 15개월이 지난 휴대폰의 경우 최대 지원금 상한선이 없어서 할부원금이 0원 스마트폰을 찾아보신다면 이전과 같이 공짜스마트폰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이 정말로 0원인 것은 아닙니다. 24개월이라는 약정 조건일 경우에 지원금으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중도 계약 해지를 하게 되면 지원받은 스마트폰 가격을 물어줘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휴대폰을 자주 바꾸시지 않으시는 분이시고 새로운 스마트폰을 무료에 가까운 가격에 구입하시고 싶으시다면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으로 월 통신사용 요금만 지불하여 24개월동안 사용하시면 기기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 어떤 것들이 있는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5개월 전에 출시된 휴대폰은 보조금 상한선이 없기 때문에 할부원금 0원 휴대폰으로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15개월 전의 스마트폰이 아닌 1년 정도 이내의 신상품이면서도 3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경우 약정가입하시면 할부원금 0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을 제 값주고 구입하기 망설이셨던 분이시라면 알뜰폰업체인 CJ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공짜폰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CJ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디자인도 괜찮으면서 보급형이지만 인터넷 서핑도 잘 되고 평이 좋은 출시된지 약 1년 이내인 단말기 원금이 0원인 공짜폰 몇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J5 2016  [최저가 요금제라도 할부원금 0원]



2016년도 4월에 출시된 신상품으로 인터넷 서핑이 문제없고 디자인도 갤럭시 시리즈로 친숙한 갤럭시 보급형 휴대폰인 갤럭시J시리즈로 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와 1300만화소의 고화질 카메라, F2.2 밝기의 조리개로 사진도 괜찮게 찍히는 모델입니다. 배터리도 33,000mAh로 대용량에 속하지만 탈착이 가능하여 여분의 배터리를 휴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J7 2016  [최저가 요금제라도 할부원금 0원]



5.5인치의 대화면이면서 3300mAh의 오래가는 탈착형 배터리의 갤럭시J7은 2016년도 4월에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노트3와 같은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면 카메라 화소는 1300만 화소, 램 2GB로 꽤 괜찮은 스펙인데요. 디자인 자체도 메탈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괜찮은 디자인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큰화면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를 저렴한 가격대에 원하신다면 갤럭시J7가 괜찮은 모델입니다.



넥서스5X 32G [최저가 요금제라도 할부원금 0원]


구글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 시리즈는 이미 매니아층이 있는 중저가 스마트폰입니다. 구글에서 직접 휴대폰 제작에 관여한 안드로이드 기준점인 폰 시리즈로 2017년까지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관리가 되는 스마트폰입니다. 순정 안드로이드라는 점에서 UI 만족도도 높고 2015년 10월에 출시된 약 1년되는 스마트폰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배터리 용량이 많지 않아서 빠르게 닳는 느낌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자주 듣는 분이시라면 약간 부족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일체형이기 때문에 충전을 자주 할 수 있는 환경이면 USB타입C 충전기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서 문제가 없으실 수 있지만 충전을 자주하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이시라면 고려해보실 부분입니다.



CJ헬로모바일은 저렴한 가격에 단말기 제공하면서도 요금제도 월 9천원, 1만원임에도 무료 통화 제공과 같은 괜찮은 월 요금제가 많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매월 다양한 할인 행사도 하니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