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건강식품 ・2016. 7. 15.

감자 맛있게 먹는 법 감자에 대해서

반응형

감자 맛있게 먹는 법, 감자에 대해서 


감자라고 하면,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 봤을 흔한 음식입니다. 그런데, 요즈음 감자에 대한 인식이 많이 안좋습니다. 아무래도, 감자튀김이나 감자칩과 같은 음식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감자가 살만 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감자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시면, 감자가 영양가도 풍부하고, 맛도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아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감자는 인체의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설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두알정도만 드셔도, 하루 권장 비타민C를 모두 섭취 하실 수 있을 정도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감자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혈관계 질환에 좋으며, 동맥경화나 뇌졸중 확률을 많이 줄여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주목해야 하는 사실은, 감자가 상대적으로 영양소 대비 칼로리가 적다는 사실입니다. 감자 100g은 약 84칼로리 밖에 안됩니다. 심지어, 쌀과는 다르게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패스트 푸드로 인한 감자의 안좋은 이미지를 어느정도 탈피할 필요가 있스비다. 감자가 단순한 탄수화물 덩어리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거든요. 그렇다면, 감자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음식에는 궁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감자에는 거의 모든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지만, 단백질과 지방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단백질과 지방을 체워 주는 음식이 감자와 궁합이 좋습니다. 감자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육류나 치즈, 우유와 같은 음식과 먹으면 좋습니다. 



마땅치 않으시다면, 감자 위에 치즈를 얹어서 구운 다음, 케첩을 뿌려 먹는 것만으로도 영양소가 풍부한 간식거리가 되며, 감자를 삶아서 밥대신 고기와 드시는 것도 좋은 건강식이 됩니다. 쌀에는 당분이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삶은 감자를 쌀 대신 먹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치즈만 드시면 소화가 잘 안됩니다. 높은 열량 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감자와 같이 먹으면,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습니다. 


감자를 건강하게 드시길 원하신다면, 가급적 튀기지 마시고, 굽거나 삶거나 볶아서 드시길 바랍니다. 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가 튀기는 과정에서 파괴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