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6. 6. 3.

법인회계사무소 선택시 고려할 점 몇가지

반응형

법인회계사무소 선택시 고려할 점 몇가지


개인사업자도 회계 관리는 중요합니다만 법인운영은 세무관리감사가 철저하기 때문에 평소 세무신고가 중요합니다. 5년이내의 신고 성실성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한번씩 정기 세무조사를 받으며, 법인세 신고내용과 다른 것이 없는지 확인하는 세무조사 대상이 언제 될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창업관련 분야 외에 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법인회계사무소에 관리를 맡겨 대행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중소기업이 경우 전문적인 세무사를 두기 어렵기 때문에 가까운 세무사 사무실에 대행을 맡기는 것이 편할 것이라 생각하시지만 실제로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이메일로 자료 처리하기 때문에 거리적으로 가까운 세무소에 맡기기 보다는 신속, 정확하게 일처리하는 서비스가 어떠한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무조사 10일전 갑자기 통지서를 통보하기 때문에 항상 세무관리를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으며, 세무 조사가 시작되면 세무 대래인을 세워 여러 가지 조사 담당 및 진술 등에 대한 것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 중 중요한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증빙 자료 관리 등에 대한 부분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신경쓰는 것이 법인회계사무소의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업부터 다양한 수익모델이 있고, 업종별, 수익별로 세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관리해줄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세무대리인과의 협력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요즘은 회계상담 뿐 아니라 지속적인 세무 컨설팅, 절세 방안과 기업 재무구조 기획 등의 전반적인 관리를 진행하는 곳이 있으니 한번에 법인 설립부터, 세무기장까지 알아보시려는 분께 유용하실 것입니다.



법인설립부터 세무기장 대행, 회계자문까지 컨설팅 한국세무지원단


조세 문제에 따라서 좀 더 절세가 되기도 하고 반대로 세금을 더 납부해야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또한 비슷한 업종 평균과 비교하여 마진 차이가 많이 난다면 이 또한 세무조사 대상이 쉽기 때문에 세무소와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는 그 규모와 법률이 다르고 기업의 신뢰도가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법인 설립시부터 세금계산서와 여러 가지 사업비용에 대한 증빙자료와 같은 객관적인 증거 수집부터 경영 설계가 중요합니다.


한국세무지원단은 파트너쉽으로 설립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와 컨설팅을 받으실 수 있지만 세무기장 대행시 무료로 법인설립할 수 있도록 수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법인설립부터 세무기장 대행까지 전문적으로 파트너쉽 관리를 하는 곳으로 법무사가 수행하는 법인설립 외에도 사업자등록대행, 4대 보험신고, 법인 컨설팅까지 한번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링크] 한국세무지원단 법인설립 무료상담 신청하기


※ 본 포스팅은 홍보 참여 활동으로 인한 광고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