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 다이어트로 유명한 파프리카 다이어트
파프리카 다이어트는 김신영씨가 했던 다이어트로도 유명한데요. 김신영씨가 11kg 감량했던 파프리카 다이어트는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파프리카만 먹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식사 전 칼로리가 낮은 파프리카를 섭취하는 것을 통해 포만감을 높혀 식사량을 적게 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하였습니다.
김신영씨가 하였던 파프리카 다이어트 식단은 한끼 식사에 5-6개의 파프리카를 섭취하여 포만감을 느끼도록 구성하였는데요. 김신영씨 뿐 아니라 개그우먼 곽현화씨도 달걀흰자와 미니 파프리카를 주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였습니다. 40kg 감량에 성공한 영양사 조소영씨 사례도 있을 만큼 파프리카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녹색파프리카는 100g 7칼로리 빨강색 파프리카는 100g에 20칼로리로 파프리카는 저칼로리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파프리카와 피망이 차이가 있다면 피망은 캡사이신이 많은 반면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로, 파프리카는 비타민 C함량이 레몬의 2배, 토마토의 5배일정도로 파프리카는 비타민 C 함량이 많아 감기예방과 면역력에도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비타민 C외에도 파프리카는 비타민 A, E, 칼슘, 칼륨, 섬유소, 철분 등이 풍부하여 피부 보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 피부가 푸석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주황색과 노랑색 파프리카는 비타민, 철분,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 예방과 피부미용에 좋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파프리카 다이어트의 인기가 높습니다.
파프리카는 색상에 따라 당도가 다르고 칼로리도 차이가 있습니다. 붉은색, 주황색 파프리카의 경우 토마토의 2배정도 당도가 높습니다. 파프리카 다이어트는 본인의 체질이나 기호에 맞추어 파프리카를 드시는 것도 파프리카 다이어트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김신영씨가 시도한 파프리카 다이어트는 아침에 파프리카를 색깔별로 썰고, 브로콜리, 양배추, 버섯, 토마토 등 다양한 채소를 넣고 올리브유 몇방을 넣어 닭가슴살과 같이 먹고, 점심, 저녁에 파프리카 색상별로 골고루, 토마토, 오이, 당근, 양상추, 양배추 등을 생으로 먹음으로써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느끼도록 하는 식단이었습니다.
파프리카 다이어트 하실 때, 다른 것은 먹지않고 파프리카만 먹을 경우 단기간에 급격한 살이 빠지기는 하겠지만 다시 요요현상으로 살이 찌게 됩니다. 김신영씨는 운동을 2시간씩 꾸준히 병행하여 요요현상을 최소화 하였다고 하는데요. 적절한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하루이틀, 작심삼일이 아니라 몸매관리를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