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6. 3. 5.

피부 좋아지는 습관 3가지

피부 좋아지는 습관 3가지


피부 탄력과 고운 피부는 인상을 좌우할 정도로 영향을 줍니다. 피부에 관심이 있어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봐도 효과가 없었다면 자신의 평소 습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자기 관리가 중요한 시기에 피부 좋아지는 습관은 꼭 알아야 되는 상식이기도 합니다.



(Image courtesy of nenetus at FreeDigitalPhotos.net)


1. 물을 자주 마신다


먼저 피부 재생에 어떤 것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곧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이어집니다. 피부는 수분공급과 유분공급이 중요합니다. 20대 이후가 되면 피부 표층이 앏야져서 피부가 습기를 유지하는 기능이 약해집니다. 수분이 부족하여 피부가 퍼석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Image courtesy of photostock at FreeDigitalPhotos.net)


2.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은 신체 리듬에 영향을 줍니다. 하루에 6~7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서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부회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회복 능력이 떨어지니 충분히 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 courtesy of FrameAngel at FreeDigitalPhotos.net)


3. 꼼꼼한 세안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는 것이 피부 좋아지는 습관입니다. 얼굴에 블랙, 화이트 헤드가 많다면 얼굴의 피지와 각질 제거를 꼼꼼히 해주는 것으로도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age courtesy of Viacheslav Blizniuk at FreeDigitalPhotos.net)


천연 곡물로 얼굴을 씻거나 천연 비누를 이용하여 세안을 하면 얼굴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안 후에는 찬물로 모공을 수축하도록 하시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