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5. 9. 29.

코 피지 관리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코 피지 관리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블랙헤드는 비염증성 여드름으로 코에 거뭇하게 생기는 것으로 사춘기 무렵에 생기기 시작합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는 호르몬 분비로 피지 분비도 증가하면서 피지가 모낭 입구를 막으면서 쌓이게 됩니다.



코 피지 관리하실 때 모공관리법을 알아두신다면 T존에 모여있는 블랙헤드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어떻게 짜내는 것이 좋을까?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를 손이나 면봉등으로 압착하여 짜낼 수도 있지만 무작정 짜게 되면 피부가 다치게 됩니다.


지성뿐 아니라 건성피부라도 T존에는 먼지 등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블랙헤드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블랙헤드를 제거할 때 모공을 연 뒤에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모공을 닫아주는 3가지 단계를 거치셔야 블랙헤드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모공 열기는 약한 온수로 세안하면 모공이 열리게 됩니다. 따스한 온도면 피부 모공을 확장하기 충분하기 때문에 너무 강한 자극을 주는 온도나 스팀 타월같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충분합니다.


모공이 열린 후에는 블랙헤드를 면봉으로 살짝 눌러주기만 해도 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코팩과 같은 제품으로 블랙헤드를 뽑는 것도 무방합니다.

코팩을 사용할 경우 완전헤 팩이 굳어졌을 때 떼어내는 것이 좋으며, 코팩 사용 전 먼저 모공을 열어두는 과정없이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심하게 주기 때문에 모공여는 과정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팩 전에 부드러운 로션으로 먼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신다면 각질을 녹이기 때문에 블랙헤드 제거가 좀 더 쉽습니다.


코의 블랙헤드 제거 이후 모공을 닫지 않으면 넓어진 모공으로 다른 노폐물이 더 쌓여 블랙헤드가 더 생기기 쉽습니다. 세안은 찬물로 하고 블랙헤드 관리는 주 3회 정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찬물 대신 차가운 화장수나 얼음물로 수축이 가능합니다.


각질제거 에센스는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코 피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과한 피지는 블랙헤드를 생기게 하지만 적당량의 피지는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너무 자주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이 되니 피지 제거는 일주일에 한번에서 두번이 알맞습니다. 피부타입이 건성이라면 한번, 지성이라면 일주일에 두번 정도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코 피지 관리가 어려우신 분이시라면 피부과에서 피지선을 파괴하거나 축소시키는 시술로 피지분비를 줄이는 방법으로 블랙헤드를 줄이는 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