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배낭 패킹 방법
국내에 등산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웃도어 시장이 활발한 편입니다. 등산용 배낭은 용도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모양도 다른데요. 장기 등산용부터 당일용, 1박 2일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요즘 등산배낭은 가볍고 인체에 딱 알맞게 설계 되어있는 것들이 출시 되어있어서 산을 오를 때 몸에 부담을 덜 주는 제품이 많습니다.
아랫부분에는 부드러운 것을 넣습니다.
등산배낭에 짐을 꾸릴 때 최대한 가볍에 셋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가벼울 수록 등산할 때 체력 소모가 줄어드는데요. 배낭의 아랫부분에는 가벼운 것을 넣고 배낭의 윗부분에는 무거운 것을 배치해야 무게가 고루 분산이 되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침낭이나 옷과 같이 부드러운 것을 아래쪽에 배치하고 무거운 물건은 상단 척추에 근접하게 두어야 좀 더 움직이기 편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물건은 위쪽의 주머니에 넣어 빠르게 꺼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등산배낭 밖에 두면 등산할 때 되려 체력소모가 가중되기 때문에 꼭 패킹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부근의 주머니나 다른 외부주머니가 있는 것을 선택하신다면 좀 더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배치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빈 공간 채우기와 방수는 필수
같은 무게의 배낭이라도 최대한 부피를 작게 만드는 것이 움직일 때 수월합니다. 식기나 냄비, 컵 같은 것을 패킹하신다면 빈 공간 안에 물건을 넣어 빈 공간을 최대한 줄여 배낭의 균형을 잘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역시 중요합니다. 배낭이 비에 젖게 되면 무겁게 되기 때문에 방수가 되는 비닐 주머니로 감싸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