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 이렇게 해보세요
많은 분들께서, 영화를 자주 보는 매니아는 모든 영화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영화를 아무리 많이 봐도, 취향에 맞지 않거나 정말 재미가 없는 영화에는 지루함이 밀려 오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노릇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영화를 많이 보긴 했지만, 아마추어라서 그러한 것일 수도 있지만, 영화를 보는 사람과 교감하려고 하지 않는 영화는 중간에 종료 버튼을 클릭하게 되더군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영화를 봐온 경험으로는, 좋은 영화 감상 방법이라고 하자면, 영화가 관객과 교감하려고 하는 요소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고, 그러한 교감을 통해서 어떠한 정보나 감상을 전달하고 싶어하는 지를 생각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생각하면서 영화를 감상하시면, 지나칠 뻔 했던, 다양한 종류의 해석과 감상이 생기게 되며, 덩달아 창의적인 생각과 흥미로운 몰입이 가능하게 되어서, 기억에 남는 영화 감상이 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특히, 영화의 종류마다 감상 방법의 차이가 조금씩 존재하는데요. 스릴러나 공포영화는 가능한 몰입해서 봐야 재미가 있으며, 철학적인 내용을 담은 영화는 한발자국 멀리서 영화를 감상해야 더 재미가 있습니다.
만약, 영화를 보는데 처음부터 몰입되는 기분이 드신다면, 그 날은 운이 좋은 것입니다. 정말 좋은 영화를 만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장 처음 반지의 제왕을 감상했던 분이시라면, 영화보다는 문화적인 느낌을 받은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반지의 제왕의 컨텐츠는 판타지 세계의 근간입니다. 엘프, 드워프, 오크, 호빗 등은 모두 반지의 제왕에서 처음 만들어 낸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많은 게임에서 보편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엘프도 반지의 제왕 시나리오가 나오기 전까지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영화라는 컨텐츠는 아주 다양한 것을 응축시켜 놓은 형태입니다. 때문에, 감상을 하실 때도, 몰입을 이어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미있는 영화를 관람하게 된다면, 그에 맞는 포스팅도 다음에 진행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