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5. 11. 20.

투자용부동산 투자 안목을 높여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투자용부동산 투자 안목을 높여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저금리 현상 때문에 은행에 있던 돈을 유통하여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감소하지만 부동산시장은 여전히 활기를 띄는 것이 아무래도 투자처를 찾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할 때는 최소 5년에서 10년정도의 트랜드를 예상하고 움직여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바로 사고 파는 것이 아니라 최소 2년, 3년은 보유하게 되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노리는 것 외에도 장기적으로 임대수익을 생각하여 투자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따져보셔야 합니다.



투자를 할 때에는 다소 비싸더라도 시대의 흐름이나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꾸준히 수요가 있는지 여부를 살펴보셔야 좋습니다. 어떠한 부동산이 좋다라는 정보가 흐르게 되면 너도 나도 같은 것을 하여 공급이 과잉이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꼭 필요로 하는 수요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떠오르는 투자처로는 바로 비지니스호텔이 있습니다. 비지니스호텔은 보통 소규모, 개인의 투자처를 모아 객실분양형태의 임차방식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국내 내노라하는 브랜드 호텔도 비지니스호텔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여행사 등 다양한 업체가 비지니스호텔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호텔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보다 객실가동률이 높아 수익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호텔은 대체로 관광지에 위치한 호텔을 떠올리시곤 하지만 국내에 관광객이 모이는 장소는 한정적이며 관광객이 많은 곳의 부지는 비싸기 대문에 건축할 때 비용이 상당합니다. 또한 관광객이 뜸한 시즌에는 객실가동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수익이 좋지않을 때도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중과로 거주목적의 여러 주택을 임대사업하는 매리트가 낮아지고 있지만 호텔의 경우 거주용이 아니기 때문에 종합부동산세 대상에서 벗어나면서 객실임대 수익과 다시 판매하여 차익을 노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호텔의 경우 일반 주택임대와 다르게 꾸준히 객실이 운영되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비즈니스호텔 근처에 어느 정도 사업부지가 있는지 여부와 경쟁 호텔의 공급여부 등이 중요합니다.

거래처 관계자 및 다양한 수요 여부 어떤 사업부지가 있는지 기업의 경쟁력, 근처 교통시설, 경쟁업체가 들어올 부지가 있는지 여부 등의 가치를 고려하면 장기적으로 꾸준히 수요가 있을 비즈니스 호텔의 입지의 옥석을 가려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노후대비 부동산투자로 떠오르는 호텔객실분양

비즈니스호텔 투자 수익률이 높은 이유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