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수학교육 ・2012. 5. 27.

중학교 수학고득점 받으려면

반응형
중학교 수학고득점받으려면

중학교 수학고득점 받으려면 바뀌는 중학수학과정을 알아야한다.

수학에 자신없는 아이의 부모님이나 수학을 잘 하는 아이의 부모님 모두 서술형평가가 늘어난 수학교과과정을 어떻게 대비해야할지 시험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 불안함을 느끼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바뀐 중학교 수학교과과정은 기존 3학년 과정이었던 곱셈공식을 2학년에서 배우고, 고1 과정이었던 분산과 표준편차 부분은 중3 과정에서 배우는 것으로 바뀌고 수학서술형문제도 기존에 비해 비중이 늘어나 수학서술형문제 비중도 점차 높아질 전망입니다.





중학교 수학고득점 전략 -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으로

중학교 수학고득점을 받으려면 앞으로는 수학 서술형문제에 익숙해져야하는데요. 초등학교 때는 사칙연산과 분수, 간단한 도형문제인지라 아이들이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서도 쉽게 익힐 수 있지만 중학교 수학부터는 배워야 할 내용이 많고 수학용어가 많이 등장해 학습 난이도도 점점 올라가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이 많습니다.



누구나 중학교 수학고득점을 받고 싶어하지만 공부의욕이 앞서도 노력한만큼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자신의 수학공부방법이 효율적인지 살펴보아야합니다. 대체로 수학개념을 이해하고 수학개념간 연관성에 대해서 생각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자신이 제대로 공부했는지 기계적으로 공부했는지 먼저 진단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학교 수학고득점 전략 - 수준별 수학공부

상,중,하위권마다 효과적인 학습법이 있습니다. 상위권일 수록 많은 문제풀이보단 개념이나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 같은 문제를 풀더라도 다각도로 생각하는 수학사고력을 넓히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심도있는 심화학습을 하는 것이 좋고, 중위권의 경우 개념정리를 확실히 다진 후 다양한 응용문제와 서술형 문제 풀이를 하며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위권 학생인 경우 수학에 대해서 자신감이 낮은 상태며 수학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아 수학개념을 정리하며 개념문제를 풀어보고 틀렸다면 왜 틀렸는지 이유를 생각해보며 차근차근 보완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교과서에서 강조한 내용과 핵심내용을 보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말로 설명하거나 수학개념을 증명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이 중학교 수학고득점이 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수학고득점 전략 - 수학서술형문제

서술형문제가 2배이상 증가하여 앞으로 수학서술형 문제가 중학교 수학고득점을 가르는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중학교 과정에서 묻는 수학서술형문제는 개념을 이해하였는지를 묻거나 풀이과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하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를 보고 어떤 개념을 사용해야하는지 파악하는 훈련과 그 과정을 증명하는 연습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류연우논리수학이 내장된 수학학습기 스카이로

류연우논리수학이란?

류연우논리수학은 수학을 어려워하고 흥미를 느끼지 않는 아이에게 수학개념을 공식암기가 아닌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념을 이미지로 이해하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개념화 된 설명하고 있습니다. 통합논리수학은 자신이 공식을 만들고 사물을 관찰하며 논리적인 생각을 넓혀가는 방법을 터득하면서 개념화함으로써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카이로 수학 동영상학습기란?

스카이로는 중학교부터 수능까지 학년별, 단원별 수학동영상 강의와 수학개념용어사전, 개념정리가 수록된 국내 최초의 수학 학습 PMP입니다.  단순히 수학 강의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예제와 문제풀이도 수록되어있습니다. 부족한 단원의 경우  외장 메모리의 형태로40GB까지 별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수학 외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추가 수강이 가능하며 또 스크린 방식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책갈피 기능, 구간반복 기능 등 편리한 동영상 학습을 위한 최적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학습후기나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거나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로 대표번호: 1688-6943 / 내선번호: 5059

류연우 논리수학이나 학습기인 스카이로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궁금하신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무료전화상담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링크) 류연우 논리수학이 내장된 스카이로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