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수학교육 ・2012. 5. 26.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반응형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전략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전략 - 중학교 수학 용어 이해부터

중학교에 입학하면 초등학교 때와 달리 내신을 관리하는 부담을 안게 됩니다. 중학교 내신은 반 등수나 전교등수를 매기기 때문에 자신이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고 혹시나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들에 뒤쳐질까봐 걱정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초등학교 수학과 달리 중학교에서는 수학 용어가 어려워져 초등학교에서 수학 점수가 높았던 아이들도 중학교 수학과목성적이 내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중학교 수학을 처음 접하면 어려운 용어에서부터 막히는 경우가 많아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 쯤이면 집이나 학원에서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준비를 하게 됩니다. 어려운 듯 보이지만 중학교 시험은 개념을 이해하고 원리를 터득하면 학원에서 수학선행학습을 하지 않고 집에서 심도있는 심화 학습만으로 충분히 백점을 맞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학교 수학내신대비하는데 있어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전략 - 추상적인 중학수학개념정리


중학교 수학내신대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추상적인 수학개념 용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식도 복잡해지고, 집합, 원소, 음수, 유리수, 무리수, x의 값, 함수 등 숫자의 개념이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한자로 된 수학용어나 개념을 자신의 언어로 풀어서 설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학원에서 선행학습하는 아이들은 학원에서 주입식으로 배우고 문제를 풀 줄 알면 수학개념을 이해했다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다른사람에게 개념을 설명할 수 있고 수학적으로 증명할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진짜 수학적 사고력을 넓히는 길입니다. 이러한 수학용어와 기호에 익숙해지면 중학교 수학내신문제를 어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전략 - 수학사고력 향상

최근 출제되는 수학시험 문제 중 학생들에게 난감한 문제가 바로 수학사고력 문제입니다. 수학사고력 문제나 서술형수학문제는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는 수학경시대회가 아닌 이상 사실 난이도가 높지않습니다.



중학교 수학내신문제에서도 수학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의 경우 난이도는 어렵지는 않지만 학생들이 처음 접하는 문제라 정답에 확신이 들지 않아 어렵다고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풀기 위해 평소 하나의 문제를 풀더라도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풀 때 답만 푸는 것이 아니라 증명하는 방법과 과정을 생각해보는 과정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중학교 수학내신대비 뿐 아니라 고등학교, 수능 수리문제도 수학적 사고력을 묻는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평소 사고력 중심으로 수학을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류연우논리수학이 내장된 수학학습기 스카이로

류연우논리수학이란?

류연우논리수학은 수학을 어려워하고 흥미를 느끼지 않는 아이에게 수학개념을 공식암기가 아닌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념을 이미지로 이해하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개념화 된 설명하고 있습니다. 통합논리수학은 자신이 공식을 만들고 사물을 관찰하며 논리적인 생각을 넓혀가는 방법을 터득하면서 개념화함으로써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카이로 수학 동영상학습기란?

스카이로는 중학교부터 수능까지 학년별, 단원별 수학동영상 강의와 수학개념용어사전, 개념정리가 수록된 국내 최초의 수학 학습 PMP입니다.  단순히 수학 강의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예제와 문제풀이도 수록되어있습니다. 부족한 단원의 경우  외장 메모리의 형태로40GB까지 별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수학 외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추가 수강이 가능하며 또 스크린 방식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책갈피 기능, 구간반복 기능 등 편리한 동영상 학습을 위한 최적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학습후기나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거나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로 대표번호: 1688-6943 / 내선번호: 5059

류연우 논리수학이나 학습기인 스카이로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궁금하신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무료전화상담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링크) 류연우 논리수학이 내장된 스카이로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