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6.

이혼준비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이혼 제대로 준비하려면

반응형
이혼준비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이혼 제대로 준비하려면

결혼하기 전에도 준비가 필요하듯이 이혼 후 생활을 준비하는 이혼준비 역시 준비기간과 방법이 필요합니다. 현재 이혼율이 48%라는 높은 수치를 보이는 것을 보면 수십년을 다른 삶을 살다 함께 살아가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혼 사유는 개개인마다 사연이 다양합니다만 이혼 이후의 생활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하기 때문에 이혼 후 생활비와 주거 환경 등의 문제와 양육의 문제, 위자료 등의 문제 등 실생활과 연관된 부분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혼 종류는 합의이혼과 조정이혼, 재판을 통한 이혼이 있습니다. 합의의혼은 서로간의 합의하에 이혼을 하는 경우로 이혼 후 서로 각자 생활하는 것에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정이혼은 재판이혼을 신청하여 가정법원의 조정절차를 통해 이혼합의가 이루어진 경우를 말합니다.



재판상 이혼은 한쪽은 이혼을 원하지만 다른 쪽은 이혼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방적인 이혼원인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와 같이 혼인파탄의 원인이 있는 사유가 있거나 사망, 실종 등 3년 이상 배우자의 생사가 분명하지 않을 때와 같이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있는 경우 민법 제 840조에 의해 재판상 이혼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혼인생활 속 고통 속에서 이혼을 생각해보았지만 이혼 후 주변 시선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이해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혼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상황이시라면 법적으로 위자료, 양육비 등과 같이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이혼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 법적인 자문을 문의해보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이혼무료상담을 통해 법적으로 이혼에 관한 도움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혼 제대로 준비하려면 재산분할, 위자료 등과 같이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에 관한 부분은 재판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법적인 자문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맞벌이거나 맞벌이가 아닌 경우라도 일정 부분 가정을 이루는 데 기여를 했다는 것이 증명이 되면 전업주부라도 재산분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법적인 이혼준비 절차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혼은 경우에 따라서 스스로의 인생을 선택하는 행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혼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혼상담법부법인 위드를 찾고 있습니다. 주변에 아는 법조인이 없거나 이혼사유가 알려지는 것으로 인해 상처입을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비밀보장이 되는 이혼무료상담을 통해 이혼과정, 이혼절차, 위자료, 재산분할, 양육권 등의 법률정보에 대해 법무법인 위드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혼무료상담 가능한 곳! 법무법인 위드


누구나 인터넷으로 법무법인 위드에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하며 무료상담전화 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와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개인의 상황에 따른 1:1 무료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법부법인 위드 온라인 이혼무료상담 신청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