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에서 호환가능한 외장하드

IT 2012/10/27 16:05

맥(mac)에서 호환가능한 외장하드

윈도우, 맥을 겸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나 본인은 맥북으로 작업하는데, 함께 일하는 팀원이 윈도우로 작업할 때 외장하드에 저장해둔 파일을 윈도우나 맥에서 불러오기 어려워 파일 호환문제를 겪으시는 분이 계실 겁니다.



일반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외장하드는 대체로 window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맷 NTFS 외장하드인 경우가 많아 맥에서는 파일을 읽기만 가능하고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FAT32: 가장 호환성이 높고 모든 윈도우 버전, 모든 Mac OS X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단, 하나의 파일이 4GB 이상의 용량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exFAT: 맥 OS X 10.6.5 이상, 윈도우 XP 이상 (XP는 업데이트 적용 필요) 에서만 지원됩니다. 하나의 파일이 4GB 이상의 용량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애플 지원 커뮤니티 - 외장 하드 포맷하기


맥과 윈도우 모두 호환이 되는 포맷 방식은 외장하드를 FAT32로 포맷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4GB 이상은 인식하지 못하니 그보다 큰 파일은 한번에 옮기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FAT방식으로 포맷하셔도 맥, 윈도우 호환이 가능하지만 윈도우7과 같이 최상위 버전이 아니면 인식을 못합니다. xp에서 exFAT을 인식하려면 별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맥에서 외장하드를 사용하려면 NTFS포맷을 HFS+포맷으로 다시하시면 됩니다.

(참고 - Mac과 PC 호환성을 위한 드라이브 설치법)



아니면 NTFS포맷을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터미널을 이용하여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맥에서 NTFS 사용은 굉장히 불안합니다.


맥에서 NTFS 외장하드를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youtube에서 검색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지만 잘못 따라하다간 외장하드를 인식조차 못하게 되는 일도 발생하거나 파일이 깨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맥전용으로 HFS+로 포맷하여 사용하시거나 Mac전용 외장하드를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맥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Mac 전용 외장하드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고, 윈도우에 파일을 옮길 경우 윈도우에서 Mac용 외장하드를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자가 깨지는 단점이 있지만 한글, 영어는 문제가 없습니다.)

Try it free를 클릭하시면 시험판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품을 구입하시면 날짜기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맥(mac)OS에서 호환가능한 외장하드 인터넷 최저가


WD My passport for MAC


(링크) WD My passport for MAC 500GB 바로가기


구분 세부내용
지원 미디어 종류 내장 하드디스크
지원 용량 500GB
PC 인터페이스 USB 2.0
보증기간 3년
인치수 3.5인치
미디어 포함 여부 3.5인치 외장하드
저장 포맷 HFS+ 저널 (NTFS 포맷 가능)
입출력 단자 USB 2.0, IEEE 1394b
크기 110x82x15mm
무게 140g
기타 HFS+ 저널 기본 포맷



(링크) WD My passport for MAC 1 TB 바로가기


(링크) WD My passport for MAC 2 TB 바로가기






Trackback 0 :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