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wifi LTE 차이는, 말그대로 유심을 넣을 수 있는 아이패드인지 아닌지 여부의 차이입니다. LTE 버전은 애플 공홈과 통신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통신사를 통해서 아이패드 LTE버전을 구입하신다면 통신사 전용으로 인지가 됩니다.
사용방법에 따라서 아이패드 wifi LTE 차이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사용하실것이 아니라 집이나 카페,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시는 용도라면 셀룰러 버전은 크게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fi 환경에서는 인터넷 접속은 같고, 아이패드 유심 삽입하여도 태블릿 요금제이기 때문에 전화번호가 따로 부여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셀룰러버전의 장점은 GPS가 탑재되어있어서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 때 좀 더 정확성이 높습니다. wifi 상태에서도 맵을 볼 수 있기는 하지만 지도 어플을 주로 외부에서 사용할 예정이라면 셀룰러가 좀 더 편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Apple 공홈 vs 통신사 어디서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wifi버전은 Apple공홈에서만 판매하기 때문에 차지하고, 셀룰러버전을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통신사 어디서 구입하는 것이 더 좋을지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Apple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시 일시불 또는 카드 할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반면 통신사는 24개월처럼 좀 더 긴 시간 할부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최종 납부 금액은 Apple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2년간 할부기간 동안 이자가 5%정도 붙기 때문입니다.
통신사에서 구입할 경우 통신사를 통해 A/S가 가능하여 비교적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통신사에서 아이패드 LTE버전에 단말기 할인이라던가 애플 펜슬 제공과 같은 부가적인 이벤트를 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 때도 있으니 이벤트 기간인지 혜택을 비교하여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를 Apple 공홈에서 구입할시 장점으로는 14일 이내 묻지마 반품이 가능한 점입니다. 아이패드는 태블릿 중에서는 고가에 속합니다. 아이패드를 처음 구입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기기를 내가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 활용도가 높을까 고민이 되실 수 있고, 기기가 초기결함이 있을 경우 환불이 복잡하지 않아 Apple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좀 더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애플 케어도 가입하시면 무료 보증 서비스 기간이 2년까지 연장이 됩니다. 2년이라면 신제품 나오기 전 중고로 되파는 것도 가능한 시기이기도 하니, 파손과 같은 걱정에서 자유롭게 기기 결함 없이 안전하게 2년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이용하여 좀 더 활용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통신사에서 구입한 아이패드의 경우 특정 통신사에서 전산에 등록하여 관리하기 때문에 태블릿 전용 요금제를 사용해야합니다.
반면 애플 공홈에서 공기계로 구입하는 경우, 알뜰폰 통신사의 데이터 유심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태블릿 전용 유심요금제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심을 스마트폰에 먼저 장착하여 개통한 후에 옮겨서 사용하는 방식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데이터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wifi LTE 차이는 항상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한지 여부와 연관이 있습니다. 한 자리에서 오랜 시간 이용하신다면 wifi버전을, 자주 이동하며 인터넷 접속을 해야하는 경우라거나 wifi가 국내보다 적은 해외에서도 유심을 넣어서 바로 이용해야하는 환경이라면 셀룰러버전이 유용할 것입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