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기본료 폐지, 알뜰폰 통신사 이용하면 같은 효과
가계통신비는 매월 지출되는 고정지철인지라, 줄일 수 있다면 부담을 덜 수 있는 지출입니다. 특히, 4인가족이라면 통신비 지출이 만만치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기본료 폐지에 대한 관심은 아무래도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동통신 기본료 폐지에 대한 논의는 2G, 3G 이용자에 한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4G를 이용하는 현 시대에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통신사 입장에서도 설비 투자와 설비 운영료로 책정이 되는 주요한 수익원으로 없다면 적자를 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알뜰폰 통신사를 잘 이용하면 기본료 0원으로 이용하는 것과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기본료 폐지가 어렵지만, 그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3사 통신사 외에 다른 선택지를 줌으로써 정부에서 가계통신비용을 완화하는 선택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MVNO사업으로, 국내에서는 알뜰폰 통신사라는 이름으로 홍보가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알뜰폰 통신사로는 CJ 헬로모바일, LG 알뜰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CJ 헬로모바일은 알뜰폰 통신사 업계 1위로 통신료 인하와 다양한 단말기 제공 두 가지를 기존 통신사보다 더 저렴하게 제공하는 곳입니다. SKT와 KT망을 대여하여 재판매하는 헬로모바일은 KT, SKT 통화품질, 데이터 품질과 동일합니다.
통신 설비 투자, 운영비가 들지 않고, 도매로 통신비를 구입하여 재판매하는 알뜰폰 통신사로서, 오프라인 매장이 많이 없는 대신 좀 더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월 기본료 6천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요금제에서 할인 받아 이동통신 기본료 폐지한 것과 같은 효과인 월 0원으로 이용가능합니다.
국내 통신 인프라는 세계 정상급이라고 할 정도로 잘 되어있습니다. 고품질의 통신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선택은 바로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단말기가 이미 있으신 분이시라면, 유심만 구입하여 초저가로 통신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 기본료 1만원보다 아래인 4천원, 6천원부터 시작하는 요금제도 있고, 프로모션 이벤트를 이용하면 월 0원도 가능합니다.
4G LTE를 이용할 때 월 이용요금 0원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헬로모바일 기준으로 2018년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쓰던 번호 그대로, 유심만 헬로모바일을 이용하면 보편 USIM 10GB 요금제 가입, 제휴카드 사용시 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하면 데이터 10GB에 월 5천원이 가능합니다. 월 데이터 10GB면 한국 평균 데이터 사용량 보다 높기 때문에 충분히 넉넉한 요금제입니다.
세컨폰이나 사용량 자체가 적으신 분이시라면 '조건없는 USIM LTE 500MB' 요금제와 같은 초저가 유심 요금제인 데이터500MB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6천원에 이용가능하지만, 제휴카드 사용시 기본료 없이 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번호를 유지해야하는데 나가는 돈이 아까우셨다면 이러한 요금제가 유용하실 것입니다.
기존 통신사는 기본요금이 월 2~3만원부터 있는 LTE 요금제로 가입하시는 분이시라면 같은 데이터, 음성, 문자 제공에 반값 이하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특히 갤럭시S9 사전예약 이벤트와 같은 최신 단말기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고 있어서, 업계 최대 지원금을 받고, 선택약정 40%라는 더 높은 혜택으로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공식사이트를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