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도 여행 경비 3박 4일부터 한달까지 얼마인가

반응형

겨울 제주도 여행 경비 3박 4일부터 한달까지 얼마인가


추운 겨울에 여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잘 계획한다면 추억도 만들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휴양지인 제주도는 주로 겨울보다는 여름에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겨울 제주도 여행을 할 때 고려할 점은 바로 날씨입니다. 특히 2018 2월인 지금 폭설인 상황이니 이를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설 자체는 올 겨울이 몇년만이라고 할 정도인데요. 겨울 제주도는 춥지만, 그래도 관광객으로 많이 붐비지 않아 운치가 있습니다.



생각을 정리할 겸 휴양의 목적이라면 겨울 제주도 여행 역시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다만 국내 어느 곳이라도 그렇듯 춥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서울과 같이 대중교통이 발달한 곳은 아닙니다. 이동할 계획이 많다면, 자동차 렌트를 해두시는 것이 겨울 제주도 여행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렌트 겨울 제주도 여행 필수품


특히 추위가 싫으신 분은 겨울 제주도 여행하실 때 차 렌트를 하시는 것이 여행 중 지치지 않는 일이기도 합니다.겨울철 북서풍이 강하게 부는 곳으로 예로부터 바람이 많이 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겨울 제주도 여행시 추위에서 단단히 몸을 보호해줄, 목도리, 장갑, 귀마개 등도 같이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귀포시쪽이 겨울철에는 비교적 따뜻하며, 겨울철 제주도 평균 기온은 영상 4도 정도입니다. 



서울과 비교하면 서울은 영하 5도도 쉽게 넘어가기 때문에 서울에 비하면 겨울 제주도가 더 높은 온도입니다. 바람이 불지 않으면 추위를 잘 못 느낄 수 있지만 바람이 불면 체감온도가 더 내려가니 차렌트는 필수적입니다.



렌트카 예약을 하셔도 되고, 제주도 공항 도착 후 렌트하셔도 됩니다. 공항에서 렌트할 경우 비용이 비싸지게 되니, 미리 온라인 상에서 알아두신 후 예약하시는 것이 제주도 여행 경비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제주도 차렌트 가격은 제주도렌터카 협동조합(http://www.jrcoop.co.kr/)에서 검색하여 시간별로 업체별 요금을 비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제주 항공권 예약


저가 항공권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렴하게 겨울 제주도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급히 가는 것이 아니라면 일찍 항공권 구입을 해두는 것이 저렴합니다.



출발지에 따라서 항공료도 조금 차이가 나지만 오전 비행기가 더 가격대가 높고, 오후 출발이 더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가까운 제주도이지만 오후에 도착하게 되면 하루 일과가 숙소 도착 후 애매해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항공권은 저렴하게는 3만원에서 5만원 사이에도 구할 수 있습니다. 가끔 특가로 1만원대가 나오기도 하니, 항공권 사이트를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제주도에서 육지로 가는 비행기는 오전 비행기가 더 저렴합니다. 시간대 별로 비행기 티켓 가격이 차이가 있으니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숙소는 어떤 곳으로 할까


해외 여행과 다르게 국내여행은 말이 통하는 곳이라서 2박 3일, 3박 4일 겨울 제주도 여행 경비를 자유롭게 조절해도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을 먼저 찾아보시고, 근처에 있는 곳을 일정을 묶어서 동선을 계획하면 시간 역시 낭비되지 않습니다. 제주여행지도로 검색하면 많은 관광지 안내 지도가 있습니다. 지도를 하나 다운로드하거나 인쇄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에어비앤비 제주도 검색 결과 https://www.airbnb.co.kr


제주도에도 이마트가 있고, 시장이 있습니다. 제주도 한달 살기 도전하실 분이시라면 제주도 숙소 근처에 마트가 있는지 알아보신 후 숙소를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는 호텔도 있지만 장기 투숙할 할 예정이라면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고르는 것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개인실부터 독채까지 여러가지 옵션으로 설정하여 가격대도 저렴한 것부터 있습니다.


처음 제주도를 방문하신다면 제주도만의 자연경관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행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주도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 활동 위주인지 휴식, 휴양이 위주인지에 따라 숙소 위치를 계획하신다면 더욱 알찬 겨울 제주도 여행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