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케이블카 요금 시간 확인하기 이용팁까지

반응형

남산케이블카 요금 시간 확인하기 이용팁까지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남산타워(N서울타워)와 남산케이블카는 외국인이 서울에 방문하면 한번은 방문하는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날이 괜찮으면 남산케이블카 타면서 서울 전경을 보며 여유를 즐기는 것도 기분전환이 되는 즐거운 일입니다.


남산케이블카 교통안내 (남산케이블카 타는 곳) 


남산에 위치한 N서울타워는 남산공원 보호로 인해 일반 승용차는 2005년부터 통제된 지역입니다. 버스를 타고 가셔야되는데요.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거나 N서울타워 방문시 2번, 3번, 5번 남산순환버스를 운행하니 이를 이용하신다면 남산케이블카를 이용하지 않으셔도 N서울타워(남산타워)까지 도착이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서울 전경을 보며 여유를 즐기는 남산케이블카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버스로 이동하는 거리나 시간도 상당하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남산케이블카 타는 곳은 명동역(4호선) 3번 출구에서 퍼시픽 호텔 오른쪽길로 걸어서 약 10분 정도 걸으면 남산케이블카 타는 곳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남산케이블카로 검색하셔서 오실 수도 있습니다. 승용차로 오신다면 케이블카 이용시 주변에 유로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되고(대략 15분에 1000원), 빈자리 찾기 힘들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하실 것 같네요.


셔틀버스도 운행을 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노란색과 초록색의 남산케이블카 무료셔틀버스를 명동역(4호선) 1번 출구에서 탑승하시거나 서울역 서울스퀘어에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남산케이블카 셔틀버스 운행시간표




남산케이블카 이용시간 안내 


남산케이블카 요금에 대해 알아보기 전 이용가능한 시간은 어떠한지 살펴보았습니다. 1년 365일 연중무휴로 명절에도 열기 때문에 휴일에 가족단위, 연인끼리 데이트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케이블카 속도는 초속 3.2m로 편도운행시간은 3분입니다. 빠른 속도로 갈 수 있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 안내에 앞서 먼저 운영시간을 살펴보니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금, 토, 휴일은 상황에 따라 연장 운행하기도 함)까지 운행합니다.




남산타워 이용시간 


기후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이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전망대는 마감시간인 오후 11시(평일+일요일), 토요일(오후 12시)의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전망대 이용시간은 평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24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레스토랑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토요일은 오후 11시까지 운영합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 안내 


성인의 경우 왕복 요금이 8,500원이고 편도는 6,000원입니다. 초등학생 이하의 경우 남산케이블카 요금 왕복은 5,500원 편도는 3,500원입니다.


65세 이상이거나 국가유공자, 5.18 민주부상자, 장애우의 경우 소인과 같은 가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단체의 경우 1천원 정도 할인 감면이 됩니다. 단체인원은 30명이상일 때 이용가능합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표를 확인하시면 더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관광명소답게 시간적인 제약이 많지 않은데요. 야경도 아름답기 때문에 저녁에 식사하면서 서울 전경보는 것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