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예능 ・2018. 1. 27.

한현민 나이 대한민국 최초 흑인 모델 아는형님 출연

한현민 나이 대한민국 최초 흑인 모델 아는형님 출연


2018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노앙 모델이면서 작년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대 30인에 오른 한현민은 외모는 흑인이지만 속은 한국 토종인이나 다름이 없는 10대 흑인 모델입니다. 아버지가 나이지리아계 미국인, 어머니가 한국인으로 한현민 나이는 2001년생으로 만으로 16세입니다. 한현민 나이는 한국 나이로는 18세인데요. 참 어린 나이이지만 190cm의 큰 키와 매력으로 모델계에서 주목하는 신인입니다.



▲ 모델 한현민 아는 형님 출연


최근 한현민 아는형님을 포함하여 나의 영어사춘기, 라디오스타, 밤도깨비 등 많은 곳에서 출연하여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TV 예능에서도 요즘 이름을 알리고 있지만 패션계에서는 월에 15~20개의 쇼를 설정도로 인기 있는 패션 모델입니다.



흑인 혼혈로 인종차별을 당한 고충 때문인지 한현민 나이 또래와 같은 밝은 면도 있지만 나이에 비해 성숙한 느낌이 드는 것도 이러한 어려움을 겪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로 특히 백인도 아닌 흑인 혼혈이라 힘들었을 것 같다라며 걱정해주는 것도 어렸을 때는 힘들었다고 하지만 그 때마다 부모님이 자신을 '특별하다'라고 이야기해준 것이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 아는 형님에서 급식체를 사용하는 한현민


진짜 한국인이 맞느냐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요. '나의 영어 사춘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외에서 주목받는 신인 흑인 모델이기 때문에 영어 인터뷰를 받는데, 영어를 못해 통역하는 사람을 찾을 정도로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 영어를 잘 못합니다. 순댓국을 좋아하는 한현민은 아버지는 영어를 사용하고, 한국인 어머니도 영어로 아버지와 이야기를 할정도로 영어 환경에 노출되어있지만 한현민은 어릴 때부터 영어를 배우기를 싫어했다고 합니다.



한현민 부모님은 영어가 공용어인 나이지리아 사람이고, 영어 강사라 보통 부모의 영향을 바다 2개국어를 하는 자녀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부모님은 영어를 배우길 싫어하는 한현민에게 강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버지와 이야기할 때 어머니가 통역하는 일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한현민 나이보다 많이 어린 어린 동생들은 영어 듣기가 가능한 상황일 정도로 한현민은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해외 활동도 늘어나는 모델이지만 부모님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라도 영어를 잘해야겠다라고 생각하여 '나의 영어 사춘기'에 출연하고 8주동안 열심히 연습하여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현재는 영어의 필요성을 느껴서 영어 공부에 매진하여 영어 실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순대국을 좋아하고 또래 친구들하고 지내는 모습을 보면 한현민 나이 또래의 여느 한국의 고등학생과 다를바가 없는 모습니다.




현재 104,000명의 팔로워가 있는 인스타그램에서 한현민 근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혼혈이지만 나이지리아 국적은 없고, 한국 국적만 있다고 합니다. 한현민의 '한'씨는 어머니의 한씨여서 국적법 개정에 의해 어머니 성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한현민 나이는 아직 고등학생이지만 나이키와 스쿨룩스 CF 촬영 등 이미 굵직한 패션 브랜드 광고 모델도 겸하고 있습니다. 2018년 S/S에는 헤라 서울패션위크 노앙 모델, 도조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밝고 순수한 한현민을 보면 흑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싶다는 말처럼 많은 예능 출연을 통해 이러한 인식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