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2. 9. 13.

ems보낼 때 한국 주소 영문주소로 변환하여 표기하는 방법

반응형
ems보낼 때 한국 주소 영문주소로 변환하여 표기하는 방법

ems소포 받을 곳이 한국이라면 받는 주소를 반드시 영문표기를 하지 않고 한국주소를 적어도 해외배송받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보내는 사람이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 아니라 외국인이라면 생소한 한글을 설명하거나 가르쳐 주기도 애매할 뿐더러, 컴퓨터 자판이 달라 한글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기 때문에 되도록 해외배송으로 ems를 이용하실 때 한국주소를 영문주소로 바꾸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문주소는 한글 주소와 반대로 적기 때문에 번지 - 거리 - 도시 - 주 - 우편번호 - 국가 순서로 적게 됩니다.



미국이라면 138 (번지) Spring street (거리), New York(도시) NY(주) 10012 (우편번호) U.S (국가) 순서로 영문주소를 나열하게 됩니다.


ex) 138, Spring street New York, NY, 10012, U.S

ex) 1025, N.Armando ST. Los Angeles(LA), CA, 90089, U.S




한국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는 방법

(1) 네이버에서 한국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한다.



네이버에서 한국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는 것은 간편하지만 바뀐 새주소(도로명 주소)는 변환이 되지 않습니다.



(2) 도로명주소찾기에서 영문주소를 찾는다.



도로명 주소찾기의 경우 ○○아파트 △△동 XX호와 같이 상세주소를 제외하고 광역시 - 도시 - 구 - 동 정도만 적으시면 도로명 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찾기 사이트 (바로가기)


상세 주소의 경우 영어로 XXho △△dong ○○APT로 영어로 적어 영문주소 가장 앞에 적고 맨 끝에 S.Korea를 붙이시면 됩니다.




(3) 언어닷컴 이용하기 - 한국주소 영문주소로 변환해주는 주소 변환가능한 사이트



언어닷컴 (바로가기)


한글주소를 입력하고 변환버튼을 입력하시면 영문주소로 변환이 됩니다.




TIP ) 전화번호는 국가번호 82 + 휴대폰 "0"자 빼고 쓰시면 됩니다


ex) 010-1234-5678 변환 후 82-1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