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디렉터16 동영상 편집 빠르고 쉬운 기능

반응형

파워디렉터16 동영상 편집 빠르고 쉽게 하기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촬영해도 될정도로 화질이나 사양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4K를 지원하는 스마트폰도 있고, 360카메라다런가 액션캠같이 이동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도 있어서 영상을 촬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유튜브로 영상을 공유하고 싶은데, 동영상 편집 빠르고 깔끔하게 하길 원하신다면 파워디렉터16으로 직관적인 영상편집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국어버전을 지원하고 있어서 어려움 없이 편집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파워디렉터 워터마크가 하단에 있는 것을 보신 분들도 계실 듯한데요. 실제로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파워디렉터16 사용기


PowerDirector16 - Ultra 버전을 설치하는데 약 10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파워디렉터16을 설치하면 컴퓨터 내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화면 레코더> 프로그램과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 그리고 소리를 편집하는 <웨이브 디렉터>가 설치가 됩니다.


▲ PowerDirector16 - Ultra 설치 후 실행 가능한 3가지 프로그램


설치 후 파워디렉터16 실행시 화면비율과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의 최신 버전인 파워디렉터16를 타임라인모드로 열어보았습니다.



영상을 불러오는 방법은 [파일] - [가져오기] - [미디어 파일]을 클릭하고 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상을 불러오려고 하니 4K영상이라 편집하는 속도를 위해 새도우 파일 활성화한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조각영상 4가지가 불러와 졌습니다. 영상을 타임라인으로 넣습니다.



파워디렉터16으로 영상을 필요한 부분만 자른 뒤 자막을 달고 배경 음악을 넣고 영상의 일부를 확대 축소해보는 것을 해보려고 합니다.


파워디렉터16 영상 자르기


원하는 부분만 영상을 잘라서 이어 붙이고 싶을 때 먼저 영상을 잘라야 하겠지요. 파워디렉터16 동영상 편집은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에 영상을 넣고 자를 부분에 커서를 둡니다. 그리고 마우스가 손으로 집는 모양으로 바뀔 때 우클릭을 합니다.



분할을 클릭하거나 Ctrl + T를 클릭하면 영상이 분할이 됩니다.


파워디렉터16 영상 삭제하기


분할한 후 불필요한 영상을 삭제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영상을 클릭한 후 우클릭하여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Del 키입니다.



파워디렉터16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영상을 넣어봅니다. 화면전환 테스트용으로 넣었습니다.


화면전환하는 방법


화면전환 단축키는 F8인데요. 좌측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을 자연스럽게 전환하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원하는 효과를 클릭한후 드래그하여 원하는 부분 위에 올립니다.



고급스러운 특수 효과로 화면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것을 클릭하셔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 음악 넣기


영상에 음악을 넣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영상을 불러오는 것처럼 [파일]-[가져오기]-[미디어 파일]로 음악을 불러옵니다.



불러온 음악 파일을 타임라인에 넣습니다. 영상 전체에 음악을 BGM으로 할 생각이라 음악은 다른 트랙(2번)에 넣었습니다. 음악이 영상보다 길기 때문에 영상 자르기 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거나 Ctrl+T 키를 눌러 분할 한 후 필요없는 부분을 삭제해줍니다.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어 영상이 깔끔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기본적인 파워디렉터16 기능을 활용해본 후기입니다. 편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자르기, 넣기, 삭제 그리고 화면전환으로 부드럽게 영상을 이어보았는데요. 


이번에 새로 출시한 파워디렉터16를 다운받고 영상편집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른 상태로 유튜브로 검색하여 따라서 완성하기까지 약 30분도 안되는 빠른 시간에 숙지를 할 수 있었습니다. UI가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영상 제작할 수 있게 신경쓴 느낌입니다.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숙지한 후에는 간단한 영상 편집하는데 10분컷이면 왠만한 영상 이어붙이기는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디렉터16 자막 넣기


여기에 자막 달기라던가 줌인 줌아웃을 하는 방법을 추가하면 더 멋진 영상이 될 것 같아서 자막다는 방법도 찾아봤습니다. 자막을 다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좌측에 자막 룸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후에 [ T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막 색상이나 설정을 합니다.



원하는 설정을 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기본 설정 그대로 자막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자막을 넣고 싶은 곳에 커서를 클릭합니다. [ + ]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막을 추가합니다.



자막을 작성하는 칸에서 원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자막의 길이는 마우스로 늘렸다 줄였다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막 배경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테스트 영상이기 때문에 간단한 자막을 넣어보았습니다.


파워디렉터16으로 4분할 영상도 만들 수 있고 여러 가지 영상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화면 캡쳐 레이어작업 및 편집도 가능하고 섬세한 영상편집으로 완성도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 파워디렉터16으로 만든 첫작품


영상편집 기능은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를 참고했습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본 영상이라 많이 어설프지만 만족합니다.






파워디렉터16 시스템 요구 사양


운영 체제

Microsoft Windows 10, 8/8.1, 7(64비트 권장)

Mac OS X v10.9 이상

프로세서 (CPU)

Intel Core™ i-series 또는 AMD Phenom® II 이상

그래픽 프로세서 (CPU)

128 MB VGA VRAM 이상

메모리

2GB 필요

하드 디스크 공간

1GB 필요

인터넷 연결

초기 소프트웨어 설치 및 파일 형식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연결 필요

화면 해상도

1024 x 768, 16 비트 컬러 이상


윈도우와 맥OS 모두 사용 가능한 파워디렉터16는 기본적인 메모리, 그래픽만 있어도 사용가능한 사양입니다. 그만큼 가벼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파워디렉터16 사용후기와 할인가로 구입하는 방법


인텔리전트 컬러 교정

▲ 액션 카메라



▲ 360도 영상 편집

▲ 전문가용 컬러 효과인 룩업테이블 기능


파워디렉터16는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비교하면 액션 카메라 센터로 줌인 줌아웃, 모션 트래킹, 컬러교정, 컬러 그레이딩, 비디오 콜라주, 360도 영상편집과 같이 영상을 더 안정감있고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다는 느낌이 들고 어렵지 않아서 좋네요.



파워디렉터16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는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워디렉터16을 10월 한달동안 15% 추가 할인가에 구입하실 수 있으니, 추가 할인을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파워디렉터16와 이미지 보정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디렉터9를 같이 구입하시면 할인폭이 더 커집니다. 필요하시다면 각각 구입하는 것보단 패키지로 저렴하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링크로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구입하실 경우 전체 제품의 15% 할인이기 때문에 패키지 상품에도 할인가로 구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1월 12월 15%할인 쿠폰코드

(결제시 LINKPRICE 할인코드를 입력하시면 전 상품 할인 됩니다.)


[링크] 사이버링크 공식 파워디렉터16 15% 할인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