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7. 6. 27.

KT 데이터 쿠폰 사용법 구입처와 등록까지

반응형

KT 데이터 쿠폰 사용법 구입처와 등록까지


데이터 소모량이 요금제 이상일 경우 초과하게 되면 꽤 높게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과금을 하게 되면 과금 비용이 높게 나오다보니 월 제공되는 데이터를 거의 다 소진하셨다면 선불로 데이터 쿠폰을 구입하여 데이터를 여유있게 사두는 것이 더 경제적일 때가 있습니다. KT 이용자이시면, KT 데이터 쿠폰으로 추가 데이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KT 데이터 쿠폰 가격


선불전화와 비슷하게 선불로 데이터 쿠폰을 판매하기 때문에, 부족한 데이터를 추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편의점, 대형 마트 등에서 데이터 쿠폰을 구입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는 올레샵의 기프티쇼나 오픈 마켓과 컬쳐랜드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KT 데이터 쿠폰 판매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KT 데이터 쿠폰 구입한다고 하면 영수증으로 카드 번호 발급해주거나 플라스틱 카드형으로 따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구입한 데이터 쿠폰은 올레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y 올레 > 내 상품조회 > My 쿠폰 > 구매 쿠폰 등록] 경로로 모바일이나 pc에서 접속하여 PIN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쿠폰으로 등록한 잔여 데이터는 어플에서 사용량 조회에서 데이터쿠폰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T LTE 고객이라면 누구나 데이터 쿠폰을 사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이신분은 데이터 쿠폰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선불 요금제로 사용하시는 분도 데이터 쿠폰 이용불가이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도 일시정지나 이용정지인 경우에도 쿠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쿠폰은 10개까지만 중복 등록이 가능하고, 쿠폰을 한번 등록하면 선불이나 양도가 불가능하니 많은 데이터 용량을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큰 데이터 쿠폰을 구입하시는 것이 문제가 없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