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7. 5. 23.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생각보다 쉽습니다

반응형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생각보다 쉽습니다.


스마트폰이 발달하다보니 스마트폰으로 채팅, 문서작성을 하는 수준도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특히 클라우드가 발달하면서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문서파일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폰으로 타이핑하는 일도 그만큼 증가하고 수요가 있는 부분인데요.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면 노트북이 없어도 간단한 글을 작성하는 데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가지고 다니게 되는데 여기에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다면 아이패트같은 타블렛PC를 노트북 대용으로 가볍게 휴대하면서 글 작성하는데요 응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는 방법


키보드 회사마다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연결과정이 비슷합니다. 아래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KB1371BT [링크]



1. 키보드를 뒤집으면 connect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3초간 누릅니다. (키보드마다 페어링 키가 다릅니다.)


2. 페어링 모드가 된 상황이라면 LED 점등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환경설정] - [블루투스]에서 블루투스 사용으로 하고, 장비를 확인하시면 키보드 모양으로 된 장비가 보이실 것입니다. 혹은 블루투스 이름 기기 모델명(KB1371BT)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4. 페어링 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와 함께 코드가 뜹니다. 코드를 키보드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완료가 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종류



▲ [링크] 피스넷 폴더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휴대하기 편한 것을 가장 최우선으로 한 디자인으로 접었다 폈다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 돌돌 말았다가 펼 수 있는 키보드도 있습니다.



▲ [링크] 코시 블루투스 스마트폰 태블릿 키보드 바로가기



태블릿PC 커버이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겸하는 모델도 있습니다.



▲ [링크] 로지텍코리아 무선 블루투스 멀티 키보드 k780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받침대 겸용으로 사용하면 3가지 디바이스에 자동적으로 연결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미리 저장하고 다이얼을 돌려 바로 연결하는 모델도 있습니다.


가격대도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용도에 따라 고르는 폭도 넓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문서를 읽어오거나 문서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손으로 긴 문장을 치는 것은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는 분이시라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하시는 것도 대안이 되실 것입니다.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나 LTE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어플을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비행기모드로 3초정도 켰다가 꺼두고, 블루투스 연결을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안드로이드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설정] - [디바이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서 최신 버전 안드로이드 설치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