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4. 5.

포토샵 그래픽카드 충돌 문제 해결 (포토샵cs6 그래픽 드라이버 오류)

반응형

포토샵 그래픽카드 충돌 문제 해결 (포토샵cs6 그래픽 드라이버 오류)


Photoshop has encountered a problem with the display driver, and has temporarily disabled enhancements which use the graphics hardware.


Check the manufacturer's website for the lastest software.


최근 포토샵cs6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바로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는 일이 생겼었습니다.


영어로 된 부분을 번역하면 < 포토샵에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하여 그래픽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향상된 기능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했습니다.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최신 소프트웨어를 체크하시요. > 라는 의미입니다.


그래픽카드 교체 후 최신 드라이브 설치를 진행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런 일이 발생해서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인가 싶었지만 다시 설치해보니 정상 작동하게 됬습니다. 드라이버를 잘 못 다운받아 설치하여 충돌이 발생한 듯합니다.


외장그래픽카드와 내장그래픽카드가 충돌하는 경우도 이런 메세지가 뜬다는 말도 있더군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Photoshop has encountered a problem with the display driver, and has temporarily disabled enhancements which use the graphics hardware. 라는 메세지가 나올 때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공식 사이트에 올라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1. 외장 그래픽 카드를 확인합니다.


2.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최신 다운로드합니다.


nVidia [링크] ☞ http://www.nvidia.com/Download/index.aspx?lang=en-us


AMD/ATI 드라이버 [링크] ☞ http://support.amd.com/ko-KR/download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은 nVidia이기 때문에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려고 합니다.



▲ 구글 크롬에서 엔비디아 방문시 최신 버전의 java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 구글 크롬 최신버전에서는 java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니 익스플로러엣지 브라우저로 공식 사이트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래픽카드과 컴퓨터 OS를 아시는 분은 바로 입력후 직접 다운로드하셔도 되고, 잘 모르시는 분은 그래픽드라이버 자동검색으로 찾아보셔도 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합니다.



최신 그래픽카드 설치 완료하시면 포토샵 그래픽카드 충돌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포토샵 환경설정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을 중지하면 충돌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그래픽 충돌 해결은 되지만 외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신 후 다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체크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