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테리어 ・2017. 3. 22.

좋은 쇼파 고르는 법

반응형

좋은 쇼파 고르는 법


거실에 가장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하는 쇼파는 인테리어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거실에서 쉼터같은 역할을 하고, 집안에 방문하는 외분이 앉을 공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신경이 안쓰일 수 없는 부분일 것입니다.



집에 쇼파를 하나 장만하려고 할 때, 쇼파 가격이 저렴한 가구는 아니고, 한번 구매하면 다시 사기까지 오랜 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꼼꼼히 살펴보게 되는데요. 좋은 쇼파 고르는 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눈으로 보고 바로 구입하는 거보다는 한번 앉아보고 제 몸에 맞는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좋은 쇼파 고르는 법


- 앉았다가 일어났을 때 복원력이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기

 (탄성 좋은 스폰지는 순서는 골드큐어-골드(HR)-화학 스폰지- 마블 스폰지 순입니다)


- 등받이가 너무 푹신한 것은 앉고 일어서는데 불편합니다


- 가죽 쇼파를 구입하신다면 촉감이 너무 부드러운 것은 수명이 짧은 편입니다.


- 가죽 쇼파의 코팅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잔주름이 쉽게 잘 생깁니다.


- 쇼파 크기와 거실 크기를 비교하여 예상 배치를 해본 후 구입합니다.


- 직접 배송되는 쇼파의 경우 배송 날짜 확인


- 쇼파에 앉았을 때 무릎이 직각보다 약간 높게 되어 편안한지 확인합니다


- 쇼파의 이음새 튼튼한지 마감처리 확인하기 (내구성)


- 파티클 보드, 금속,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프레임은 내구성이 약한 편입니다.


- 팔걸이가 편안한지 확인하기


- A/S 기간 확인하기 (브랜드와 비 브랜드는 A/S 기간에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쇼파의 스프링 테스트하기 (삐꺽대는 지, 지지력이 좋은 편인지 등)



오픈 마켓을 둘러보면 저렴하게는 10만원 내외의 작은 2인용 쇼파부터 비싼 4인용 쇼파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쇼파 구입하실 때 브랜드 제품이면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시고 온라인으로 주문하시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으니 오픈마켓을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렴한 쇼파의 경우 품질이 우려가 되신다면 후기평을 살펴보시면 만족도가 4.5 이상인 제품은 왠만하면 대부분 만족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하실 때 평을 참고하시면 구입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쇼파를 고르기 애매하시다면 좋은 쇼파 고르는 법은 많이 팔린 제품과 평이 높은 쇼파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