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2. 23.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하는 방법 (암호 제거 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하는 방법 (암호 제거 하는 방법)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면서 윈도우7에서 윈도우10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윈도우7도 좋은 OS이지만 윈도우10에서는 다이렉트X 12 지원과 그래픽기술 향상과 고선명 모니터 지원, 보안기능 강화 등 장점이 있습니다.



스카이레이크, 카비레이크 CPU부터는 윈도우10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로 컴퓨터를 구입하시면 아무래도 윈도우10을 구입하셔야합니다. 아직 윈도우10 구입 전이시라면 임시로 마이크로소프트사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다운로드와 툴로 USB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은 이후에 해도 상관없습니다.)



클린 설치 후 부팅해보니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이 생기더군요. 부팅시간보다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시간이 더 걸리는 듯 하여, 윈도우10 로그인 해제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집에서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굳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실 것입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방법 (암호 제거하려면)


보안 기능이 강화가 되어있지만 개인 사용자가 집에서 이용할 경우 일일이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은 번거롭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먼저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실행]을 검색하여 [실행]을 활성화합니다. 혹은 단축키로 키보드의 윈도우키 + R을 누르시면 [실행]이 시작이 됩니다.



2. 실행 창에 [Control userpasswords2]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 계정창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체크해제합니다. 체크해제 후 [적용] 클릭합니다.



4.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묻는 창이 뜨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처음 부팅시 나타나는 로그인 화면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