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6. 11. 18.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하기

반응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하기


고속도로 이용할 때 톨게이트 지날 때마다 통행료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하이패스를 이용하신다면 편리합니다만 얼마큼 사용되고 있는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된 것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익스플로어에서 www.excard.co.kr에서 미납 요금에 대한 상세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고 유료도로를 다니게 될 경우 미수납이 20회 이상 되면 부가통행료가 10배가 부과되니 미리 하이패스 홈페이지(www.excard.co.kr)에서 꼭 확인하셔서 불이익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인 www.ex.co.kr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홈페이지(www.ex.co.kr)에 접속하시면 [미납요금조회]라는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차량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지로용지를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뱅킹 혹은 모바일 어플로 계좌이체를 하여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납부기한이 지난 경우 지로통지서, 입금계좌, 편의점 납부가 되지 않으니 1588-2504에 문의하여 확인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깔끔합니다.



미납요금 외에도 차종별 통행요금은 어떠한지 조회하시고 싶으신 분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통행요금제도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 때 본인인증 과정에서 아이핀이나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고, 하이패스의 경우 전산과정에서 당일 정보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거래내역이 2~3일 정도 전산 처리 과정이 있어 실시간 내역까지는 확인이 안되지만 3년간의 내역 조회와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니 전체적인 사용 내역을 확인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