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6. 10. 18.

빚갚는법 빚을 갚는데도 순서가 있습니다

반응형

빚갚는법 빚을 갚는데도 순서가 있습니다


생활비, 병원비, 학비, 전세비 등 큰 목돈이 필요할 때 시간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은 후 상환이 어려워 빚을 빚으로 돌려 막는 악순환이 계속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빚을 갚는 것이 아니라 더 큰 빚이 생기게 되면 결국 소득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가 되게 되어 생활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빚이 있는 사람 중에 빚을 돌려막기하다보면 대출을 받는 곳이 한두 곳이 아니어서 어떤 빚이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빚을 착실히 갚게 되면 신용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서 얼마큼 대출을 받고 이자는 어느 정도인지 기한은 언제인지 정확히 확인하고 빚변제계획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작정 빚을 갚으려고 하다보면 빚 변제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자만 늘어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급전이 필요하더라도 고금리의 대부업에 손을 대는 경우 극심한 독촉으로 인해 직장생활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대부업이나 일수에는 손을 대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빚갚는법은 이자가 높은 순으로 갚는 것이 최종적인 대출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고금리의 대출이더라도 원금이 너무 큰 경우 상환하는 데까지 시일이 걸리기 때문에 소액 대출부터 갚아서 이자를 줄이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갚기 쉬운 빚부터 청산하고 연체 위기에 있는 대출부터 갚아야 합니다. 연체가 될경우 신용도에 바로 영향을 주고 독촉에 시달리게 됩니다. 또한 담보대출의 경우 꾸준히 갚아왔어도 1~2달 연체로 바로 집이나 자동차가 경매에 넘어가게 되니 상환 일자를 꼭 확인하시고 기일을 지키셔야 합니다.



만약 부채가 재산보다 더 많고 사정이 어려워져서 개인 빚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빚탕감제도인 개인회생 신청으로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면 신용도가 하락하게 되지만 3~5년 동안 최소 생계비를 보호받을 수 있고 5년동안 변제금을 납입하면 나머지 빚은 탕감해주기 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운 빚이 있다면 카드빚이나 대출이 아니라 개인회생으로 새출발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빚 변제 이후에는 신용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개인회생 기록은 대출해준 은행에 기록이 되기 때문에 다음 대출에서 거부당할 확률이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3~5년이라는 시간은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긴 시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월 수익이 고정적으로 있지 않다면 중도포기하게 되어 시간낭비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으나 최대 90%까지 빚을 탕감해주어 빚으로부터 해방 될 수 있는 제도를 통해 기본적인 생활을 보호받으시길 바랍니다.



사람이 희망입니다.


개인회생 1:1 비공개 무료상담 신청 [바로가기]


개인회생 위드는 다년간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전문으로 법무법인 사무소로 경력이 풍부한 실무진으로 수많은 사건을 진행 성공시킨 곳입니다.


무료 상담이기 때문에 개인회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만으로도 무조건 이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빚독촉에서 벗어나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1:1 비공개 상담으로 진행되며 개인회생 및 파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상담문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