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와이파이 대여로 요금을 아끼는 방법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여행지 정보 검색, 호텔 예약, 추억을 남기길 수 있는 사진 촬영, 위급한 상황에 전화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에서는 국내와 같이 무료 와이파이 지역이 거의 없고,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다보면 데이터 요금 폭탄을 받게 되니 자유로운 인터넷 검색이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0.5kb당 3~4원의 로밍 요금이 부과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중요한 것만 잠시 검색했을 뿐이지만 로딩되면서 불러오는 이미지 몇장으로도 몇천원의 요금이 나가게 됩니다. (후덜덜) 요금 폭탄을 방지하시려면 데이터도 로밍을 하시거나 선불 유심 상품, 혹은 와이파이 기기를 대여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포켓 와이파이란 무엇인가
스마트폰만 사용하시는 이용자라면 무제한 로밍을 결제하시면 특별히 신경 쓸 필요가 없으실 것입니다. 하루 1만원으로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사용가능한 해외 데이터 무제한 로밍 요금제와 포켓 와이파이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좀 더 요금을 줄이고 싶거나 휴대폰 뿐 아니라 노트북도 사용하실 계획이신 분 혹은 여러 명이 함께 여행을 한다면 현지 통신신호를 와이파이로 변경해주는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편이 저렴합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1대로 5명에서 10명까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해외 통신 신호를 와이파이로 바꾸어주는 단말기을 키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와이파이를 잡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3일간 3GB이상 사용할 경우 속도 제한이나 1일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3G까지 사용하려면 동영상 시청이나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나오기 어려운 수치인데요. 과도한 인터넷 사용이 아니라면 부족함이 없는 데이터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속도도 빠르고 와이파이이기 때문에 데이터 용량 걱정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와이드모바일 포켓 와이파이 요금은 어떤가
100여개국에서 사용가능한 포켓 와이파이 요금의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가까운 국가는 일 7천원 정도이고 미국, 하와이, 캐나다의 국가의 경우 기본 요금 7GB 이상(하루평균 1GB) 사용시 추가 요금을 1GB당 27000원이 부과되니 사용 데이터량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요금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와이드모바일 포켓 와이파이 대여 방법
▲ 포켓 와이파이 대여하는 방법과 사용방법 한눈에 보기
해외여행의 필수품이다보니 해외여행객이 많을 때에는 단말기가 없어서 대여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포켓와이파이는 1주일 전에 예약을 미리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대여 업체 중에서 인지도가 있는 와이드모바일을 기준으로 로밍센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드모바일 로밍센터 위치
인천국제공항 로밍센터는 1층 7번 출구 옆
김포국제공항 1층 수화물센터(물품보관소)
김해국제공항 2층 3번 게이트 앞 에스컬레이터로 3층으로 이동하여 T roaming 뒷편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신국제여객터미널입국층 2층 에스컬레이터 정면
청주국제공항 1층 3번 출구 와이드 모바일 글로벌 로밍센터
와이드 모바일의 경우 회원 기준으로 10일 이용하면 1일이 무료, 아시아나 항공 100마일 증정, 면세점 쿠폰, 혹시라도 신호 장애가 발생할 경우 대체할 상품을 바로 제공, 국가별 변환 플러그 무료제공을 해줍니다.
일본같이 전압이 다른 국가는 변환기를 따로 필요한데 단말기 받을 때 변환기 무료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신호가 잘 안잡히는 문제가 있어도 다른 데이터 상품으로 바로 전환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포켓 와이파이의 단점이 있다면 따로 와이파이 변환이 가능하게 해주는 단말기를 가지고 다녀야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또한 로밍센터에서 대여와 반납을 해야하는 귀찮으실 수 있는데요 요금을 상당히 아낄 수 있고 자유롭게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니 여행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