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8. 31.

주유소 기름값 비교 해주는 사이트와 어플

주유소 기름값 비교 해주는 사이트와 어플


체감 물가는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것 같다는 말이 느껴질 정도로 대부분의 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기름이 한방울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유가파동에 영향이 큽니다. 기름값을 아끼기 위해 연비가 좋은 자동차를 찾는 것처럼 기름값을 아끼면 아낄 수록 좋기 때문에 주유할 때 저렴한 곳에서 주유하는 것이 좋겠지요.



주유비는 고정지출이긴 해도 줄일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할인카드를 사용하거나 포인트 적립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처음부터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임대료가 다르기 때문에 주유소마다 기름값도 조금 다르게 측정이 되는 부분이 있는 듯합니다. 오피넷(http://www.opinet.co.kr)이라는 사이트는 주유소 기름값 비교와 평균 주유비, 가짜제품으로 속여 판매했던 주유소 이력 등의 정보를 게시하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오피넷 사이트 캡쳐인데요. 휘발유의 경우 경기지역은 1415.45원으로 전국보다 약간 높습니다.


가장 저렴한 휘발유 가격은 경북지역이 1387.63원으로 저렴합니다. 오피넷에서 불법행위로 신고된 주유소 목록도 제공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자주 주유하던 곳이 불법적인 곳은 아니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전용 어플을 출시하였는데요. 기름값 싼 주유소 확인 뿐 아니라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까지 찾아주는 기능이 포함이 되어있어 운전하시면서 빠르게 검색하여 기름 넣으실 때 유용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앱] 버튼을 클릭히사면 바로 설치가 가능한 페이지로 연결되어 설치가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