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8. 10.

휴대폰을 오래하면 눈이 아프고 어지러운 이유

반응형

휴대폰을 오래하면 눈이 아프고 어지러운 이유


사무직이거나 게임, IT, 디자인과 같이 컴퓨터 모니터를 자주 봐야하는 직종이시라면 전자파로 인해 눈이 아픈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휴대폰을 오래하면 눈이 아프게 되는데요. 휴대폰을 오래 사용할 경우 눈이 아프기 때문에 최대한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지만 아무래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휴대폰을 오래하면 눈이 아프고 어지러운 이유는 눈에 피로를 주는 청색광 때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은 근거리에서 계속 보기 때문에 근시가 빠르게 오게 되고 시력 저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라색과 청색쪽이 빛이 에너지가 강하여 눈에 피로를 주는데요. 스마트폰 뿐 아니라 형광등, 모니터 등 대부분의 빛을 내는 기기에서 나오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해지게 됩니다.


청색광(블루라이트)로 인해 눈이 피로해지면 잘때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뒤척이는 일도 생기고 아무래도 눈이 피로해져서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휴대폰 사용시 눈의 피로를 줄이는 방법으로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어플을 사용하여 청색광을 최대한 줄이신다면 눈이 덜 아프게 되실 것입니다.



▲ 블루라이트로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2가지


청색광을 줄이는 다른 방법으로는 자외선 차단 안경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오래하면 전자파를 많이 쐬게 되고 근거리에서 눈을 거의 깜빡하지 않고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자주 눈을 깜빡이고 한시간에 10분 정도는 눈을 휴식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