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영화정보 ・2016. 7. 12.

7월 개봉예정 영화 한눈에 정리

7월 개봉예정 영화 한눈에 정리


7월 8월은 영화 성수기 계절입니다. 휴가철과 방학기간이 겹쳐서 문화생활하는 사람이 증가하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 불이 붙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천만 관객 영화는 대체로 성수기 시기에 흥행한 영화인데요. 때문에 배급사에서는 나름 야심작을 여름, 겨울 방학기간에 내놓습니다. 7월 개봉예정 영화 중 기대작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부산행



7월 20일에 개봉 예정인 부산행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입니다. 연상호 감독은 서울역이라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국제 영화제에서 상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69회 칸 영화제에서 상영이 되어 기대를 모은 부산행은 공유, 정유미, 마동석, 최우식, 안소희 등 유명 배우, 스타들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장르는 액션 스릴러로 바이러스를 피해 안전한 부산으로 가는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이러한 재난 액션 장르의 영화로는 괴물, 해운대와 같이 인기 있는 장르물인지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기존의 재난 영화와 다르게 좀비물을 주제로 한 블록버스터가 성공할 수 있을지 여부도 궁금합니다.



트릭



7월 13일 내일 개봉예정인 트릭은 시청률에 울고 웃는 방송PD의 내용을 그린 영화입니다. 장르는 코믹이 아닌 서스펜스로 시청률 조작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방송과 조작된 내용에 대한 추리를 하는 흥미진진한 내용을 기대하신다면 괜찮을 영화라고 보여집니다. 주연 이정진, 강예원, 김태훈으로 이창열 감독의 입봉작인듯 하네요..




인천상륙작전



7월 27일에 개봉하는 인천상륙작전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전쟁 드라마 영화입니다. 인천상륙작전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겠지만 영화로 보면 또 다르게 다가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지금의 한국이 있게 된 역사적인 전투 중 하나인 인천상륙작전은 전쟁 장면 뿐 아니라 뒤에서 벌어지는 첩보작적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주연 이정재, 이범수, 리암니슨으로 제작비만 160억원을 드린 블록버스터 영화입니다. 흥행 배우 뿐 아니라 전쟁영화이기 때문에 볼거리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이슨 본



인천상륙작전과 같은 날인 7월 27일에 개봉하는 제이슨 본은 국내에서 이미 친숙한 맷 데이먼이 출연한 액션 영화입니다. 본 시리즈 1편 배우였던 제이슨 본의 배우, 감독이 만든 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첩보영화하면 손꼽히는 본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CIA 앞에 나타난 제이슨 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