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6. 7. 1.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 7월 말까지입니다

반응형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 7월 말까지입니다


윈도우 10이 나온지도 꽤 지났습니다. 출시된지 약 1년이 되어가는데요. 윈도우7, 8 정품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할 기간을 주기 때문에 이 기간 이후에 돈을 주고 업그레이드 한다면 좀 손해보는 기분이 드실 수 있습니다.



2016년도 7월 28일까지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사용하실 분이시라면 미리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두시는 것이 좋겠지요.



윈도우10은 시작버튼, 데스크탑 모드, 태블릿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며 Direct X 12 지원으로 게이밍을 하실 때 Direct X 12를 지원하는 게임을 생생히 즐길 수 있습니다. 태블릿pc와 게이밍pc에 모두 최적화시킨 운영체제를 구현하려고 출시가 된 모델로 최신 게임은 윈도우 10에 최적화하여 출시가 되는 상황입니다.


인터페이스도 윈도우 8에 비교하여 더 편리하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에 업그레이드 신청하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링크] Microsoft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 이후 포맷해도 괜찮은가


7월 29일부터 무료 업그레이드가 마감이 되더라도 그 이전에 정품7, 8를 사용하셔서 정품인증을 완료하고 10으로 업그레이드 진행하셨다면 포맷하여 다시 설치하시더라도 시디키 없이 새로 설치가능하고 자동 정품으로 인증이 됩니다. 즉 컴퓨터를 새로 바꾸어 pc를 변경하지 않으면 계속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용해보시고 윈도우 10이 맞지 않으신다면 다시 윈도우7, 8로 되돌릴 수 있으니 체험해보고 안맞는다면 다시 되돌리는 것도 방법인데요.


윈도우10의 점유율을 높히기 위해서 출시 후 1년동안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려는 프로모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미 업그레이드 된 PC, 태블릿은 단말기 하드웨어가 수명을 다할때까지 무료로 지원된다고 하니 포맷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