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태크정보 ・2016. 6. 8.

국민은행 atm 수수료 영업시간 정리

반응형

국민은행 atm 수수료 영업시간 어떤지 정리


은행마다 조금씩 수수료나 이용시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이체하려고 했는데 영업 시간이 아니라 이체가 불가능하거나 혹은 수수료가 비싼 경우도 있어 인출할 때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 있으니 미리 수수료 확인을 하시는 것이 번거롭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국민은행 atm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은행 이용자가 국민은행 자동화기기를 영업시간 내 이용 하신다면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은행영업시간 외에 이용하실 경우 150원에서 500원까지 이용 수수료가 붙습니다.


타행은행카드의 경우 영업시간에 인출할 경우 700원, 영업시간 외 시간에는 1000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영업시간은 은행 영업시간인 9시보다 약간 이전인 오전 8시 30분 이전부터 오후 4시까지(토요일이면 오후 2시)를 말합니다.



위의 가격에서 만 18세 미만 또는 만 65세 이상 고객은 수수료가 20%가 할인이 되고, 연속출금[연속 출금 버튼 클릭]을 하신 경우에 수수료 50%가 할인이 되니 깜빡하고 출금을 잊으셨다면 연속출금 버튼을 누르시면 아낄 수 있습니다.


계좌송금의 경우 국민은행 간의 거래는 수수료가 면제이지만 타행은행의 경우 500~1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국민은행 ATM 기기 위치를 확인하시려면 [국민은행 접속 - 전체서비스 - 지점안내 - 자동화코너 검색 - 지역 입력]에서 근처 ATM 위치와 ATM기기 이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TM기기는 24시간 이용가능하지만 일부 이용시간이 다른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헛걸은 하지 않겠지요.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1회 이용한도는 카드는 현금 100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하고 입금은 현금 150매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