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6. 5. 24.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효과가 있네요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효과가 있네요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해야하는 직종이신 분은 모니터 화면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아프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가 아니라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인데요. 밝은 빛을 계속 눈에 쐬고 있으면 눈이 피로해지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일 듯합니다. 업무때문에 눈이 너무 피로해지신다면 모니터 밝기를 조절해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인 f.lux를 다운받으셔서 실행하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링크] 모니터 색상을 바꾸어 주는 컴퓨터 눈보호 프로그램 f.lux 다운바로가기



위의 프로그램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이 되어있는데요. 일단 무료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특별한 결제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설치과정도 크게 필요없고 바로 실행하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색감을 조절하는 소프트웨어로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하는 것인데요. 블루라이트가 눈에 피로를 주고 자외선과 비슷하다고 하니 아무래도 설치하셔서 사용하다보면 바로 체감이 되실듯합니다.


f.lux는 낮에는 주변이 밝기 때문에 밝게 밤에는 좀 더 어둡게 변하는데요. 컴퓨터 사용 위치에 따라 적용을 달리하셔야 편하기 때문에 setting에서 개인설정을 하여 원하는 모드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Alt 키와 page up 또는 down키를 누르시면 색상을 밝고 어둡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색상을 전반적으로 붉게 만들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이나 이미지 작업을 할 때는 원래 색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셋팅을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Disable for one hour]를 체크하시면 원래 모니터 색상으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