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3. 5. 27.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

신용카드는 주요소할인, 레스토랑 할인, 대형마트 할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많고, 소득공제도 되어 신용카드를 잘 쓰신다면 알뜰한 소비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도하지만 연체를 하고 갚지 못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가계부채의 원인이 되는 양날이 검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1인당 발급한 평균 신용카드 숫자가 4.57장에 달할 정도로 무분별한 신용카드 발급으로 가계부채의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무분별한 신용카드 발급을 막기 위해 최근에는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까다로워졌는데요.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내 신용등급은 어떤지 신용등급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phanlop88 at FreeDigitalPhotos.net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카드는 말 그대로 '신용'을 바탕으로 돈을 빌리거나 미리 결재하고 나중에 납부가 가능한 카드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시려면 신용이 있는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Image courtesy of worradmu at FreeDigitalPhotos.net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어야 하고 직장인이라면 4대보험, 직장의료보험 가입자여야 하며, 최근 3개월간 급여가 입금된 통장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 만 20세 이상, 신용등급 6등급 이상

- 월 소득 50만원 이상

- 신용도에 따라 카드 이용한도가 다름



그 밖에 카드사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조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직장인이라면 직장보험 사본, 최근 3개월간 급여가 입금된 통장내역

- 개인재산(개인명의 차량, 건물, 토지 등) 소유자

-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휴대폰요금 연체 이력이나 대출 연체 이력 등 장기 미납정보가 있으면 신용등급에 마이너스 요점이 되어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충족하더라도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과금이나 휴대폰 비용을 깜빡하고 몇번 연체한 것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아질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을 유지하거나 올리기 위해서는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야합니다.


연체기록이 있다면 상환이 빠를 수록 좋구요. 아래의 페이지에서 자신의 신용등급은 어떤지 신용위험도를 무료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올크레딧 내 신용등급 확인하기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서 신용등급조회(내 신용등급조회)를 통해 무료진단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