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22. 9. 1.

한산 용의 출현 다시보기 쿠팡 플레이 독점 공개

반응형

한산 용의 출현 다시보기 쿠팡 플레이 독점 공개

 

김한민 감독의 장편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2022년 7월 27일 개봉한 액션, 사극,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명량이 1700만 관객 이상을 돌파하면서 기대를 모으던 후속작이었는데요. 김한민 감독은 이전에 재미있게 봤던 사극 영화 인 최종병기 활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이순신 3부작으로 시대적으로 보면 한산->명량->노량 순이지만 영화는 첫번째가 2014년도에 나온 명랑이고, 두번째가 한산: 용의 출현입니다. 세번째 이순신 3부작은 노량: 죽음의 바다 순으로 개봉한다고 합니다. 3부작의 마지막인 노량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와 죽음을 다루고 있습니다.

배급사는 롯데와 Well go USA Entertainment(홍콩계 화교 자본 미국 회사)사입니다. 한산 용의 출현의 제작비는 280억원으로 알려져 있고, 손익 분기점은 600만명인데 현재까지 총 누적 관개수가 70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영화관을 가는 분위기가 많이 침체가 되기도 했고, 영화 티켓 가격도 높아져서 영화 선택에 있어서 관객의 눈높이가 까다로워진 것을 생각한다면 손익 분기점을 넘었다는 점에서 상업적으로도 성공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은 이전작인 명량과 다르게 쿠팡 독점으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쿠팡 와우 회원이면 누구나 쿠팡 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PC에서 볼 수 있고, 쿠팡 플레이 어플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 배우와 배역

이순신: 박해일
와키자카 야스하루: 변요한
준사: 김성규
정씨 부인: 김향기
임준영: 옥택연
이억기: 공명
나대용: 박지환
송희립: 윤진영
가토 요시아키: 김성균
경상우수사 원균: 손현주
광양현감 어영담: 안성기

 

항왜로 조선에 투항한 왜군인 준사는 사실 안골포 해전에서 투항하였지만 한산도 대첩에서 투항한 것으로 각색된 것 같습니다.

쿠팡 플레이 한산 용의 출현 간단 리뷰

티빙를 요즘 주로 시청하느라 쿠팡 플레이에서 축구 외에 다른 영화나 드라마 컨텐츠를 보는 것은 대박 부동산 이후 오랜만인데요. 쿠팡 플레이에서 넷플릭스처럼 한국어 대사에도 자막을 볼 수 있게 설정하여 파도 소리나 전투 소리에 놓칠 수 있는 배우의 대사까지 볼 수 있어서 이해하기 편했습니다.

연을 날리거나, 깃발, 나팔, 북으로 지휘하고 전작인 명량에 못지않은 스케일의 전투씬과 서로 정보를 빼내기 위해 간첩 행보까지 긴박감을 느낄 수 있는 연출이었습니다.

쿠팡 와우 회원가는 4990원인데, 가족공유로 동시접속이 총 2인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 계정당 5대까지 기기 등록 및 삭제가 가능하고 2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하니 가족이 4인이어도 동시 시청을 각자 하는 수가 2명 이상이 아니라면 충분히 같이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700백만 관객 돌파 기념으로 롯데 엔터테인먼트에서 업로드한 미공개 영상 와키자카 미역씬

뒤에 크로마키까지 보여서 연기 외에도 CG로 많은 부분이 만들어졌다는 것이 실감나는 비하인드 영상입니다. 와키자카는 한산도 대첩에서 패한 후 무인도에 갖힌 후 10일간 미역만 먹으면서 조선군의 철수를 기다리다가 뗏목을 만들어 탈출하였고, 이 일을 기억하여 한산도 대첩일을 기억하며 후손들이 미역을 먹는 풍습이 생겼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