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7. 30.

로스트아크 아브렐슈드 데자뷰 2관문 간단한 공략

로스트아크 아브렐슈드 데자뷰 2관문 간단한 공략


보상을 1~2관문을 합쳐서 하나의 관문개념이라서, 2관문을 꼭 넘어야 관문 저장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상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2관문은 보기에는 복잡해보일수도 있지만, 알고 보면 1관문과 난이도면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공략을 모르고 진행을 하게 된다면 많이 어렵게 체감 되실 수가 있습니다. 직접 클리어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공략을 보시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이 정도 알고 진행 하신다면 훨씬 간단하게 클리어가 가능 하실 겁니다.

데자뷰 2관문 공략 정리

처음 진입하게 된 이후에 첫번째 무력화에 성공하게 되면 가까운 유저 캐릭터 하나를 선으로 연결하는데요. 위의 게이지가 모두 사라지면 선택된 유저의 캐릭터는 1:1로 PVP를 하는 느낌의 스테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넘어가는 분이 1:1 전투에서 몬스터의 HP를 깎는 정도에 따라서 기믹이 발생하는 원리 입니다. 물론, 밖에 있는 해골 얼굴 같은 몬스터는 잡으면 다시 부활하게 되는데요. 이때마다 1:1 전투 스테이지의 몬스터가 약해집니다.

 

처음에 어떤 분이 들어 가실지 결정 하신 이후에 넘겨 주시면 됩니다. 노란색 선으로 연결된 유저 캐릭터가 1:1 스테이지로 입장하게 되며, 노란색 선 유저 바로 옆에 계시면 전이 됩니다. 전이가 된 사람이 들어가기 때문에 전이 시키려면 이때 움직이면 안됩니다.

 

1:1 스테이지에서는 CC기가 적용 됩니다.

 

1:1 스테이지 몬스터에게 첫번째 에스더로 실리안 또는 아제나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7명이 잡고 있는 밖의 해골 머리 몬스터를 잡을때마다 무력화에 걸립니다. 이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이후에, 바로 해골 몬스터를 상대하고 있는 유저들 중 에스더를 사용 하실 분에게 넘겨줘야 됩니다. (마지막 쯤에 바훈투르를 사용 해야 되서 그렇습니다.)

 

1:1 스테이지로 한분이 가신 이후에 클리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밖에 있는 해골 머리 몬스터는 3가지 주요 기믹을 사용 합니다. 약, 1:1스테이지의 몬스터 체력이 110 정도에서 첫번째 기믹이 시작 되는 것 같은데요.

 

처음은 장판 색깔에 맞춰서 이동하는 기믹 입니다. 해골 머리 몬스터가 중앙으로 이동하고 사방으로 구슬을 쏘기 시작 합니다. 이때, 두명의 랜덤한 유저 캐릭에게 보라색, 붉은색 장판이 각각 생성 되는데요.

이렇게 선택된 분들은 6시로 바로 이동해서 자리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유저들은 중앙에서 오는 구슬을 먹게 되면 랜덤하게 빨강 혹은 보라색 징표가 뜨게 되는데요. 같은 색깔의 장판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장판이 나온 유저가 중앙 구슬을 먹을 경우 즉사 판정이 됩니다.)

 

이때, 장판은 항상 보이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 보였다가 전멸기 직전에 다시 보이는 구조여서 미리 기억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나오는 기믹은 무력화 입니다.


무력화 기믹은 중앙으로 해골 머리 몬스터가 향해서 무력화 게이지가 생기는데요. 이때, 밖 안전 안 안전 순서대로 공격을 합니다. 회오리 폭탄을 포함한 빠른 무력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력화 이후에 동서남북에 각각 보라색 구슬 3개와 검은색 구슬 1개를 소환 합니다. 보라색 구슬은 미리 자리를 정해서 부숴주셔야 됩니다.

 

검은색 구슬은 징표가 생긴 어글자가 검은색 구슬 뒤나 앞에서 시정이나 이동기로 중앙의 몬스터가 공격하는 것을 회피하는 방식으로 공략해야 됩니다. 이때, 검은색 구슬도 같이 파괴 됩니다.

 

검은색 구슬 징표자의 디버프 창에 시간 초가 나오는데, 디버프가 사라질 때 공격을 하니 이 때 스페이스로 회피하거나 시간 정지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라색 구슬이 의외로 HP가 많은 편이라서 딜러 분들이 확실하게 주요 기술 하나 정도는 아껴두셨다가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 거의 다 온 겁니다. 마지막 기믹이 남아 있는데요. 간단하게 중앙에 빨간 구슬을 소환하게 되면 바훈투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빨간 구슬을 쳐서 활성화 시키고 들어가서 생존하는 구조이기는 합니다.)

바훈투르 사용 이후에 최대한 피하시면 됩니다. 1:1스테이지로 가신 분도 거의 마무리를 하고 계실 겁니다. 물론, 1:1스테이지에서 몹에게 캐릭터가 죽은 경우에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 선이 연결되는 기믹이 나와서 다음으로 들어가실 분이 결정 됩니다.

 

1:1 스테이지의 몹을 잡는데 성공하면, 마지막으로 해골 머리 몬스터를 잡아주면 마무리 됩니다.

 

위의 주요 기믹 3가지 말고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만, 주요 기믹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기는 합니다.

 

사방에서 다이아몬드 모양의 탄환을 쏘는 기믹이 있습니다. 이때, 주황색 구슬이 나오는데요. 각자 하나씩만 먹으면 됩니다. 두개 먹으면 즉사하는 패턴 입니다. 물론, 그냥 피하셔도 됩니다.

기본 패턴 중에서 주황색이 안전지역으로 되어 있는 패턴도 있지만, 이런 패턴들은 몇번 해보시면 바로 기억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2관문을 무사하게 클리어 하시고 보상 획득이 가능 하실 겁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