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3. 1. 1.

자동차 침수보험 '자기차량손해'

자동차 침수보험 '자기차량손해'

장마철 자동차가 침수되기 쉬운데 자동차 침수시 적절한 조취를 취하지 않으면 폐차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자동차가 침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한 침수된 부분을 세척하여 복원해하시는 것이 좋고, 시동을 걸면 엔진까지 물이 들어갈 수 있어 피해가 커지기 때문에 먼저 베터리 단자를 분리하여 엔진 시동을 절대 걸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베터리를 분리하고 시동을 걸지 않는 조치로도 침수피해를 많이 줄이실 수 있는데요. 자동차에 흙탕물 때문에 흙과 같은 이물질을 빨리 세척하고 사용 불가능한 부분은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침수차량정비는 빠를 수록 피해를 줄일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정비하시는 것이 비용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차량손해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복원작업의 비용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차에 묻은 흙과 같은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고압 분사기같은 것을 사용하시면 빨리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창문과 문을 열어서 말리고 침수 후 복원가능한 부품과 장치를 확인하고, 작동되지 않는 것은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자동차 부붐에는 전자를 이용하는 것도 있고, 깨끗하게 청소하여 문제없이 사용하시려면 자동차 정비소나 보험사를 통해 견인하여 깨끗히 청소하고 복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침수 피해시 자동차보험 중 자기차량손해를 가입한 경우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가입자중 40%만 가입하여 보상을 받지 못하시는 분이 있는데, 보험기간 중간에도 자차보험(자기차량손해)에 가입하셔서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차량손해(자차보험)에 가입하시면 차가 침수된 것은 아니지만 차 문으로 물이 들어오는 경우를 제외하고 홍수피해, 강변 근처에서 운전중이거나 주차된 차량이 침수 되었을 경우에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