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겸 집 찾기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자작나무 정품집 가격과 위치 구해줘 홈즈 68화 최종선택집 (1층)

카페 겸 집 찾기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자작나무 정품집 가격과 위치 구해줘 홈즈 68화 최종선택집 (1층)


경기도 양평 카페는 수목원, 휴양림 등이 있어서 서울 근교 힐링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핫 플레이스 중 하나입니다. 의뢰인이 집과 카페를 같이 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요. 3인 가족이 거주하며 살 수 있는 주거공간과 인근에 초등학교, 유치원이 있으면서 카페로써도 용도 변경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매물을 찾는데 난이도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구해줘 홈즈에서 카페 겸 주거 공간을 찾는 회차는 대전편과 경기 남부편에 이어 세번째인데요.


특색있는 다양한 카페가 밀집되어있는 곳부터 여러 곳을 추천해주었습니다. 그 중에서 최종 선택집이었던 자작나무 정품집(정원을 품은 집)의 인테리어가 단연 눈에 띄었습니다.



의뢰인의 조건은 1층은 카페, 2층은 주거공간으로 분리가 되는 곳이면서 로스터리 카페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로스팅 기계를 둘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는 곳이었습니다. 또한 차로 15분 이내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있기를 희망했는데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에 위치한 자작나무 정품집은 인근에 용문산 관광단지가 차량으로 13분, 양떼 목장이 인근에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도 차로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로 사용할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자작나무 정품집 1층 내부


자작나무 정원을 품은 집은 입구에서부터 우두커니 소나무 한 그루가 심어져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정원 조경도 손 댈 곳 없이 포토존처럼 눈에 띄는 공간입니다.



데크 자재는 시간이 지나도 변형이 없는 고급 자재인 방킬라이를 사용하였는데요. 강한 내구성의 이 자재는 1층 뿐 아니라 2층에도 사용되었습니다.



2층 베란다와 벽면을 전부 방킬라이로 할 정도로 자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데크 위로 약 3개 정도의 테이블을 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데크에서 산 뷰도 아름답게 보입니다.


데크 외에도 2층에 타프를 걸어 그늘막을 만들어서 좀 더 테이블 수를 늘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야외 카페 느낌도 물씬 날 것 같네요. 외부에 조명 역시 화려하게 되어있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굳이 인테리어 손보지 않고 사용해도 될 정도입니다.



현관의 모습니다.



신발장이 보이지 않는데요. 거울로 보이는 곳을 열어보면 신발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카페로 사용하기에는 신발장이 안보이는 것이 더 보기에 좋아보입니다.



탁트인 실내는 양쪽으로 채광이 풍부하고 넓습니다. 우드톤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데요.



매립등으로 자연스러운 조명과 일반적인 집과 다른 높은 층고가 개방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조명 외에도 자연광까지 고려한 집 설계에 감탄하기도 했습니다. 무려 층고가 6.54m였습니다.



빛 설계를 한 창문 덕분에 더욱 집을 포근하고 밝게 보이게 하는 데요. 집 주인의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오픈 형 키친은 넓어서 카페 카운터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해보였습니다. 거실에는 자동차 값에 버금가는 한정판 벽난로가 있는데, 해외에서 공수하여 국내에 단 3개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옵션으로 주고 간다고 합니다.






이 집의 대부분의 가전제품을 옵션으로 주고 간다고 하는데요. 거실의 TV도 옵션입니다.



주방의 기본 후드도 옵션이고, 인덕션은 버튼이 분리형으로 기름때 청소도 용이한 데요. 인덕션도 역시 옵션입니다.


주방의 옵션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빌트인 오븐, 김치 냉장고, 빌트인 수납장 기본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대형 냉장고 역시 두고 갈 예정이고, 부엌의 아일랜드 식탁, 의자도 기본 옵션입니다.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자작나무 정품집 가격이 높기는 하지만 옵션을 생각하면 인테리어 비용이 절감되는 측면이 있어서 상쇄가 되는 부분이 있어보입니다. 아일랜드 식탁의 경우 카페 케이크나 빵을 두는 쇼케이스 공간으로소 사용할 수 있어보이는데요.



이 부엌의 놀라운 부분은 가운데 문을 열면 주방이 하나 더 나온다는 것입니다.



작은 주방이 아니라 일반적인 아파트에서 사용되는 거대한 조리 공간이 나옵니다.



가스렌지, 주방후드, 세탁기, 주방 전용 에어컨까지 주방에 필요한 기본 옵션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영업이 끝난 후 이 곳을 가족용 주방으로 분리해서 사용해도 될 정도인데요. 서브 부엌에도 수납공간이 많고 외부 부엌도 수납공간이 많아서 카페용과 주거용으로 별도로 분리해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어보였습니다.







뒷 마당이 존재하는데, 야외 카페로 사용할만한 공간이면서 포토존이 될 수 있는 자작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묘목이 아닌 20년산 자작나무를 심었는데 마당의 뒤는 숲이기 때문에 경치도 좋고 한적하고 아름다운 특색있는 카페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4인 테이블을 넉넉하게 6개 정도 둘 수 있을 것으로 보여서 구해줘 홈즈 68화 카페 겸 주거 집 매물 중에서 가장 많은 테이블을 셋팅할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뒷 마당에 하얀 그늘막을 설치하여 감성 공간으로 꾸미는 것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공사중인 별도의 알파룸은 로스팅 기계를 둘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어보이는데요. 알파룸은 실내에서도 갈 수 있습니다.



현관에서 보였던 복도로 쭉 걸어가다보면 오른쪽에 향초 공간도 있고 알파룸으로 가는 길목에 통창도 보입니다. 한쪽은 뒷마당이 보이는 통창이고 다른 한쪽은 별도의 프라이빗 룸처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포토존으로 인기 있을 곳으로 보입니다. 다시 현관문쪽으로 복도를 따라오면 화장실이 현관 바로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1층 전용화장실은 카페 손님 전용으로 이용하는 공간인데요. 자작나무 정원과 컨셉을 맞춰서 식물 인테리어를 하는 것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1층 카페 공간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야외 카페 2곳과 실내 카페까지 넉넉하게 테이블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도 손볼 곳이 거의 없이 깔끔하였습니다.



역대급 자제를 사용한 이 집은 볼 거리가 많아서 1층과 2층으로 나눠서 포스팅하였는데요. 주거공간인 2층은 이곳[링크]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