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국내가볼만한곳 ・2019. 10. 26.

2019년 할로윈데이 축제, 한국에서 즐기는 파티 (롯데월드 에버랜드 부산 등 스팟 정리)

반응형

2019년 할로윈데이 축제, 한국에서 즐기는 파티 (롯데월드 에버랜드 부산 등 스팟 정리)


크리스마스처럼 국내에서도 크게 즐기는 해외 이벤트 날짜가 바로 할로윈 데이입니다. 북미만큼은 아니지만, 편의점, 다이소 등 매장에서 할로윈 데코레이션을 판매하고 있어서인지 할로윈데이가 점점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할로윈데이 축제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축제를 모아보았습니다.


2019년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할로윈데이 축제

2019년 9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월드 할로윈 축제는 호러버전입니다.


「1년 전, 색다른 할로윈 축제를 만들고 싶어 파크 안으로 좀비 바이러스를 들여왔던 공연 감독 H, 광기에 사로 잡혀 사람들을 좀비로 만들고 자신의 눈에도 바이러스를 주입해 빅대디로 다시 태어났는데… 빅대디가 다시 돌아와 사람들을 납치하고 있다.」 



곳곳에 숨어있는 좀비를 피해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것이 미션으로 탈출하지 못하면 좀비가 된다는 것이 컨셉입니다.


기간: 2019. 9. 1 ~ 11. 5

운영시간 11시 30분 ~ 21시 30분

위치: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범퍼카

체험연령: 만 15세 이상 이용 가능


※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

- 체험권은 매직캐슬 1층 예약 키오스크에서 선착순 발권 가능

- 발권 시간 11시 / 14시 / 17시 30분

- 1인 1일 1회에 한하여 무료 이용 가능, 체험권 분실시 재발행 불가


할로윈 시즌 기간 공포체험뿐 아니라 몇가지 놀이기구가 호러버전으로 꾸며집니다.




매직 아일랜드 좀비 나이트 메어2 호러 어트랙션, 저주받은 나무 회전그네, 스페셜 체험존 감독의 분장실& 의상실, 좀비 케이크(중화루) 호러 레스토랑, 좀비 워크 VR, 호러 퍼포먼스 통제구역 M까지 호러 컨셉에 맞춰서 즐길만한 롯데월드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볍게 할로윈 분위기를 구경하는 데도 좋지만, 의상과 분장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감독의 분장실, 의상실>이 있어서 분장도 하고 사진촬영할만한 곳에서 할로윈 코스튬하고 기념사진 남기는 것도 추억이 되실 것입니다.





2019년 에버랜드 해피 할로윈

할로윈데이 축제 분위기를 가족끼리 즐기길 원하신다면 에버랜드 해피 할로윈 데이가 마법학교를 비롯하여 퍼레이드까지 볼만한 축제입니다. 롯데월드보다 좀 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할로윈데이 축제로 블러드 시티 지역을 제외하고는 어린이도 즐길만한 할로윈데이 페스티발입니다.



할로윈 위키드 퍼레이드는 2019년 8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고 할로윈데이 trick or treat은 포시즌스 가든에서 진행됩니다.



생호박으로 잭 오랜턴을 직접 만드는 체험존, 할로윈 분장까지 체험존도 있습니다. 10월 한달간 제휴카드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예약하면 본인 60% 할인, 동반인 3인 최대 35%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제휴카드로 결제시 할인 받으실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9년 할로윈 스팟으로 예상되는 장소 부산, 서울

올해는 영화 조커를 패러디하는 할로윈 코스튬이 많지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부산의 문현동 계단과 부산 중앙동 계단이 할로윈 스팟으로 떠오르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장소입니다.



▲ 부산 중앙동 계단




서울은 창신동 계단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할로윈 분장과 코스튬을 하고 조커 포즈를 취하면서 사진을 남기기 좋을 장소입니다.



할로윈데이 유래는?

할로윈데이 날짜인 10월 31일인 이유는 성인의 날인 11월 1일의 전야제 느낌으로 시작하였다는 설, 켈트족 지역에서 여름이 끝나고 겨울이 시작되는 10월 31일일이 태양의 힘이 약해지고 죽은자와 산자의 경계가 불분명해지면서 죽은 영혼이 다시 떠도는 것이라는 이야기 때문에 귀신처럼 분장하여 떠도는데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사람을 화형에 처하는 등의 주술적인 행위도 있었지만 점차 변화하면서 유령이나 마녀, 귀신, 도깨비, 좀비 등 할로윈 코스튬을 하면서 축제로 변화하였습니다. 할로윈 데이의 유명한 trick or treat을 외치면 아이에게 간식거리를 주는 것은 추후에 생긴 풍습이라고 합니다.


미신에서 시작하여 처음에는 유쾌한 풍습은 아니었지만 현재는 호박을 꾸미거나 할로윈 분장, 코스튬을 하는 등 축제로 즐기는 축제로 바뀌었습니다. 2019년 할로윈데이 축제를 즐길만한 장소를 찾으신다면 놀이공원에서 시즌제로 진행중이니 참여하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