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월드 국내 가을철 여행지로 아름다운 곳 (입장료, 여행코스)

반응형

경주월드 국내 가을철 여행지로 아름다운 곳 (입장료, 여행코스)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는 가을에 국내 여행지로 괜찮은 곳으로 경주가 있습니다. 경주는 신라 역사의 성지로 신라 왕궁부터 경주월드까지 관광지로써 볼거리가 많습니다. 옛 신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와 놀이공원까지 하루 푹 쉬면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경주월드는 어떤 곳?

국내에서 2번째로 개장한 역사가 깊은 경주월드는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새로운 놀이기구를 설치하여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유명 놀이기구로는 파에톤, 메가드롭, 토네이도, 킹 바이킹과 같은 스릴러 테마존이 유명합니다. 그 밖에도 미로탐험이라던가 관람차, 에어벌룬, 댄싱컵, 급류타기, 범퍼카, 고스트 하우스 등 규모가 상당합니다.



키즈 테마존으로 무대와 놀이공간, 캐릭터 등이 있는 위자드 가든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썰매장, 여름에는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오전 9시 50분~ 20시 30분

야간 개장 시간 17시 ~20시 30분

홈페이지 https://www.gjw.co.kr



이용요금

대학생 이상: 입장권 23,000원 / 자유이용권 44,000원

청소년(중, 고등학생): 입장권 17,000원 / 자유이용권 38,000원

어린이(36개월~초등학생): 입장권 15,000원 / 자유이용권 31,000원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증빙 서류 필요)


경주월드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보덕동 보문로 544


운영시간과 요금은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가 유공자라면 입장권 50% 할인, 자유이용권은 40% 할인이 됩니다. 둘 중 택 일로 가능하며, 장애인의 경우 입장권, 자유이용권 40% 택 일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국가유공자증과 같이 증명이 필요합니다.


그 밖에 할인 카드 및 지역할인이 있습니다.


지역할인은 경주, 포항, 울산 지역민에게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 누리 카드 할인은 본인 포함 4인까지 자유이용권을 70% 할인 해주고 있습니다.


야간개장의 경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오후 17시 이후부터 20시 30분까지 입장하는 분에 한하여 약 40% 정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제휴카드 할인은 롯데카드, BC카드, 삼성카드, 농협카드, KB 국민카드, 현대카드 등 제휴카드사 별로 자유이용권 본인 1명 5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가 없이 할인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주월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스마트예약>을 하면 온라인 할인으로 3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경주월드 홈페이지에서 스마트예약을 하면 30% 할인


온라인으로 결제시 제휴카드 할인을 추가로 받아 최대 50%까지 할인 가능하며, 없으셔도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결제시 할인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쿠폰을 선택하여 30% 할인가에 구입가능합니다. 온라인 예매의 장점은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것 외에도 위약금이나 예매 수수료가 없어서 100% 환불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결제 후에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예매 내역이 전송되는데, 바코드보기를 선택하여 경주월드 입장시 바로 바코드를 제시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매표소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주월드는 내부에 레스토랑, 스낵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카페도 있어서 간식거리부터 식사까지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거나 연인, 친구끼리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그 밖에 가을에 가면 좋은 경주 여행지는?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839-1


경주 첨성대 옆 코스모스 단지는 8월에서 10월까지 가장 예쁠 시기입니다. 국보인 첨성대는 경주의 랜드마크 격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수학여행 코스로 한번쯤은 들려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가을철에는 낭만적인 곳으로 데이트 코스로써도 인기있는 곳입니다. 첨성대 층꽃과 코스모스 단지가 절경이니 가을철 국내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들려보시면 좋을 곳입니다.


첨성대도 들리고 근처 꽃밭도 들린다면 가을 정취를 느끼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넓고 평평한 일대를 거닐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첨성대의 경우 밤에 오는 것도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박물관과 동궁도 있어서 걸으면서 신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경주 동궁과 월지(안압지)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원화로 102

이용시간

9시~22시 (매표소 마감은 21시 30분)

입장료

어른 3,000원 / 군인 * 청소년(13세~18세) 2,000원 / 어린이(7세~12세) 1,000원

단체 30인 이상 입장료

어른 2,400원 / 군인 * 청소년 1,600원 / 어린이 800원


신라 왕궁 별궁 터인 동궁과 월지는 야경과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편에서 독일 친구들이 들렀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 곳에 있으면 마치 신라 시대로 되돌아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물 18호로 통일을 이룩한 직후에 조성되어 단순한 별궁이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있지만 그만큼 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으로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캠핑클럽에 나온 핫플레이스 황리단길

천년의 역사가 보존되어있는 천마총 근처 경주 황남동의 핫플레이스를 이태원의 경리단길처럼 부르는 용어가 바로 황리단길입니다. 맛집이나 카페가 많은 곳이라서 천마총을 비롯하여 신라 역사가 깃든 관광명소를 둘러본 후 경주 시내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게스트하우스, 호텔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옥의 정취가 느껴지는 황리단길에서는 시내에서 2종 운전면허가 있으면 스쿠터를 빌릴 수 있는 곳도 있고, 의상을 빌릴 수 있는 가게 등 여러 가지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시내의 가게, 카페,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만한 명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