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유럽여행장소 ・2018. 11. 15.

스페인 그라나다 뜻, 알함브라 궁전과 여행하기 좋은 계절

스페인 그라나다 뜻, 알함브라 궁전과 여행하기 좋은 계절


유럽 여행지 중 추천 국가로 스페인을 꼽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바르셀로나나 마그리드는 축구팬들에게도 유명지이기도 하고, 이국적이면서 물가가 한국하고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여행경비를 고려하여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으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스페인 그라나다 뜻은 '이방인들의 언덕'이라는 아랍어가 아닐까 추측이 있습니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자치지방에 위치한 그라나다 주의 주도 이름입니다.



그라나다는 약 23만 7천명이 거주하는 스페인에서 13번째로, 연평균 21도 정도로 온화한 곳인데요. 겨울철에도 영하 이하로 내려가는 적이 거의 없습니다. 큰 도시로 이슬람 세력의 이베리아 반도에서의 마지막 근거지로 이베리아 반도의 마지막 이슬람 왕국이 남아있던 곳입니다.



때문에 이슬람 왕국의 요새나 대학 등이 남아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도 그러한 광관지 중 하나입니다.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마드리드, 세비아 등이 스페인 여행시 한번쯤은 방문하는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스페인 간 비행 시간은 약 12~13시간 정도입니다. 직항 노선 기준으로 꽤 오랜 시간 날아가야 하는 거리입니다. 위도는 한국과 비슷하지고 여름은 덥고 겨울은 한국보다 덜 춥습니다.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5~10월 사이를 추천하는 데요. 여름에는 무덥기 때문에 이동이 많다면 여름은 피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봄, 가을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