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아이패드 6세대 애플 펜슬 이용가능 가격 스펙은?

교육용 아이패드 6세대 애플 펜슬 이용가능 가격 스펙은?


아이패드 프로가 등장하면서 애플 펜슬의 완성도에 관하여 전문가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2세대는 1세대보다 더 높은 램, 디자인, 120Hz의 주사율로 편한한 디스플레이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만, 가격적인 면에서 아이패드 프로 가격이 고사양 노트북에 준하기 때문에 소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면도 있습니다.


태블릿 시장에서 아이패드의 입지를 더 공고하게 하기 위해서인지, 애플은 아이패드 6세대 9.7인치 모델에 애플 펜슬을 사용가능한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언제 출시가 될까?


북미 및 1차 판매국에서는 4월에 교육용 아이패드 6세대를 출시하며, 국내는 3차 출시국으로 5월 경에 아이패드 6세대가 출시 예정입니다. 교육용 아이패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신형 아이패드 6세대 9.7인치는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보다는 약간 작은 사이즈로, 삼성 갤럭시탭A3 with S펜과 가격적으로도 비교할만한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콤 S펜을 탑재한 삼성 갤럭시탭A3는 30만원대 태블릿PC이면서 필기가 가능한 S펜을 추가 구성품으로 가성비의 대명사였는데요. 아이패드에 애플 펜슬을 사용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상당한 메리트였던 아이패드 프로 대용품으로 인기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교육용 아이패드 6세대 출시는 가격 경쟁력에 있어서 어느 정도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저렴해진 아이패드 9.7인치 6세대, 가격은?


교육용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사양이 낮지만, 소비용으로 이용할 목적이라면 애플 펜슬 활용도까지 더해져 괜찮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과 MS사의 태블릿 점유율을 공략하려는 전략으로 가격을 낮추고 교육용으로 학교에 더 저렴하게 출시하면서 애플 환경에 더 노출을 시키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100만개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유용한 어플을 이용하는 사용자 환경에 노출되다보면 자연스럽게 애플의 Mac, 아이폰, 애플 워치 등 다른 단말기까지 관심을 갖게 되기 때문도 있습니다.



다만 교육용 아이패드라고 하기에는 국내 출고가가 높은 감이 있습니다. 북미에서는 학교 보급가로 299달러, 일반 소비자에게는 329달러로 저가형 아이패드라고 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달러 환율과 국내 부가세까지 고려한다면 더 높은 가격대로 책정되게 됩니다.


▲ 아이패드 전용 출시 되는 로지텍 크래용


교육용 아이패드 국내 출고가는 32GB 와이파이 모델이 43만원, 128GB 모델은 550,000원에 출시가 됩니다. 셀룰러 모델은 6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128GB 모델은 720,000원입니다. 여기에 애플 펜슬을 이용하려면 따로 11만원~12만원 정도 가격으로 별도 구매를 해야합니다.


애플 펜슬 대신 아이패드 6세대는 로지텍의 '크래용'도 호환가능하며, 49달러에 판매가 되니 애플 펜슬보다 저렴한 대용품을 찾으신다면 대용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패드 6세대 스펙은?


싱글코어 성능이 1000점 이상으로 측정된 교육용 아이패드 6세대 정식 모델명은 iPad7.6입니다. IOS11.3를 탑재하고 A10 퓨전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5세대와 비교하면 약 40% 향상된 수준입니다. A10 퓨전 프로세서는 아이폰7에 사용되던 프로세서입니다.


2048 x 1536 해상도, 서브픽셀 방식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LTE Cat.6 지원,  지문인식 Touch ID 지원합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3가지 종류로 출시가 됩니다. 디자인 자체는 5세대 아이패드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카메라는 전면 12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인치와 비교하면, 해상도가 조금 더 작고, 랩, 용량이 더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역시 프로가 더 좋습니다. 가격은 가장 낮은 용량 모델이 799,000원부터 시작하니 아이패드 6세대와 가격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Apple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교육용으로 출시가 되는 아이패드 6세대의 장점은 10인치 이하인 9.7인치이기 때문에 10인치 이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용으로는 높은 가격대이지만 애플 펜슬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파워포인터, 워드, 엑셀 등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